참사랑을 가지면 어디든지 패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6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을 가지면 어디든지 패스

사랑하는 방식도 마찬가지라구요. 좋아하고 사랑할 때 우는 사람이 있어요? '아이고 죽겠다.' 눈을 감고 그래요? 눈을 똑바로 보고 들여다 보고, 얼굴 오관을 갖다 맞추려고 하는 것입니다. 거기서 하나 돼요, 안 돼요?「하나 됩니다.」여러분들 그거 해 봤어요?

이놈의 자식들, 왜 답변을 안 해? 여기 축복받은 사람 손들어 보라구. 이 쌍것들아. 축복받은 사람 손들어 봐. 이거 뭐야? 하나가 안 되어서. 내려. 다시 한번! 축복받은 사람 손들어 봐! 이거 통일이 안 되었구만. 방망이로 더 맞아야 되겠다.

사랑이 없으면 가정도 통일할 수 있다, 없다?「없습니다.」자, 가정에는 말하기를…. 선생님이 이번 뱅퀴트에서 강의하는 것도 사랑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이런 설명은 안 했지만 그 핵을 중시해서 '가정에서는 효자가 되어야 된다. 그래야 하늘나라와 통한다. 그러려면 사랑이 필요하다.' 했습니다. 사랑으로 하나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거 틀림없지?「예.」

여러분, 냄새를 맡게 되면 무슨 냄새가 제일 좋아요? 꿀냄새, 똥냄새, 여러분들 좋아하는 술냄새. (웃음) 무슨 냄새? 물어 보잖아요.「색시 냄새가 제일 좋습니다.」색시는 비약 아니예요? 그런 답을 썼다면 50점밖에 안 됩니다. '사랑 냄새입니다.' 하면 백점입니다. 색시야 무슨 냄새가 좋을꼬? (웃음) 궁둥이 부근에 가 보라구요. 냄새가 좋아요? 그런 창피한 소리를 하고 있어요?「사랑 냄새가 제일 좋습니다.」그래, 그러니까 빵점 맞고 나서 답을 다 가르쳐 주니까 100점 맞겠다고 하니 도적놈에 가까운 것입니다. (웃음)

사랑이면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 가화는 만사성이라. 수신제가 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 수신제가 치국평천하는 말은 무엇 가지고? 힘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때 필요한 것이 애국자다. 충신이 필요하다 이겁니다.

나라를 하나 만들 수 있는 것은 독재하는 왕이 아닙니다. 경제력이 아닙니다. 문화력이 아닙니다. 그것이 다 없더라도 사랑에 불타는 꽃이 피게 되면 그 나무에는 그 꽃이고 그 잎은 무성할 것이고, 거기에 향기내는 꽃도 아름다울 것이고, 거기에 꿀이 있기 때문에 만국 만민이 거기에서 평화스럽게 살 수 있는 자원이 생겨나는 것이다. 아멘.「아멘.」

그래서 여러분들이 필요한 것을 알았습니다. 효자가 되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왜 효자가 되어야 됩니까? 위를 바라봐도 사랑하고 싶고, 내려봐도 사랑이 그립고, 오른쪽을 봐도 사랑이 그립고, 왼쪽을 봐도 사랑이 그립고, 앞을 봐도, 뒤를 봐도 사랑이 그립기 때문에 여기에 있어서 사랑을 중심삼은 효자라는 말이 생겨난다. 알겠어요?「예.」

사랑을 중심삼고 둘째 번은 뭐냐? 가정만 가지고는 안 됩니다. 사람의 욕심은 나라와 하나 되어야 되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 욕심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일본 사람으로서 일본의 수상이 되고 싶다고 하는 생각을 다 하지요? 천왕은 죽일 수 없으니까…. '수상 한번 되어야 되겠다. 그것이 못 되게 되면 대신(大臣)이라도 되어야 되겠다. 그것도 못 되면 국장이라도 되어야 되겠다.' 그러지요? 계열적인 분야로 올라가려고 하는 욕망은 어느 누구나 다 갖고 있는 통일적 현상입니다.

너, 작은 여자지만 여자 가운데서 일등이 되고 싶지? *너, 너! (웃음) 작은 여자지만서도 여자 세계에서 세계 어떤 여자라도 제쳐놓고 1등이 되겠다는 욕망은 전부 갖고 있습니다. 그것을 갖고 있지 않은 여자는 여자가 아닙니다. 남자는 그 반대입니다. 세계 1등가는 남자가 되겠다 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은 남자가 아닙니다. 개나 동물과 같습니다.

왜, 그런 것을 원하느냐? 참사랑을 가지면 어디든지 패스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만능 통행 티켓이라구요. 티켓이라고 하면 영어지만, 뭐예요? 표라구요. 만능이라구요. 어디라도 통하는 만능 티켓이라구요. 하나님 앞에 내보이면 '오! 사랑하는 딸아!' 하면서 키스해 주는 것입니다. 처음 만나서 키스해 주면 뺨이 떨어질 정도가 됩니다. 그렇지요?

어머니가 자기 아기에 대해서, 울 것 같은 얼굴이 되어 있는 아기에 대해서도 매일 키스하면서 좋아합니다. 여러분들에게 그런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알고 있어요, 몰라요?「알고 있습니다.」

저기 미인들이 전부 뒤에 앉아 있으니 여기는 추녀 추남만 앉아 있어서 보기 흉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저기에 가고 싶은데 길이 없어요, 길이. 좁아서 그러니 미안합니다. 먼저 가서 본 것으로 하고 안됐지만 참고, 자기 앞에 와서 일대 일로 말씀한다고 생각하면 그 이상의 행복은 없습니다. 1천분의 일의 입장에서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싶은 챔피언입니다. 이거 좋아해요?「좋아합니다.」(*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좋아해요? 한번 해봐요. 선생님이 아무리 용하다고 해도 내가 없으면 판입니다. 만사의 모든 방향이 많은데 360도, 더 나아가 3600도, 더 멀리 몇만 방향이 있지만 그 방향의 끝에는 내가 지키고 있으니 내가 거기서 왕이 되어 가지고 모든 그 방향을 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 챔피언이 되고 싶은 생각은 다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