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은 둘이 하나되어서 수평을 이루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7권 PDF전문보기

통일은 둘이 하나되어서 수평을 이루는 것

나는 여러분의 뒤를 따라가겠다구요. 늙은 부모는 다 자란 아들딸의 뒤를 따라가면 되는 것입니다. 안 그래요?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여러분이 나보다 더 잘 안다구요. 그래서 선생님도 여러분의 뒤를 따라가겠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선생님이 원하는 최고의 칸셉입니다. 확실히 알겠어요?「예.」댕큐!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자, 이런 것을 전부 다…. (판서하시며) 이것이 8단계예요. 8단계예요. 종의 종에서 전부 다 올라가 하나님을 찾아 올라가야 되고, 내려와 가지고 개인 가정을 해방하는 거예요. 개인 가정을 해방해 가지고 이루어 진 것이, 이와 같은 것이 팔정식이다 이거예요. 해방할 수 있는 선포식이다 이거예요.

그 말은 뭐냐 하면 하나님을 중심삼고, 구약 신약 성경을 중심삼고 종교권 양심적인 모든 사람들이 세상에서 종의 종의 자리로부터, 종으로부터, 양자 취급받고, 그 다음엔 서자 취급받고, 실제 아들이 원수들 에 대해서 사탄의 핍박받고, 해와가 핍박받고, 아담이 핍박받고, 하나님 핍박받던 모든 전체를 내 일신에 이걸 퍼붓더라도 그것을 받아 감사하고 보다 그 이상 내가 사랑하겠다는 마음, 보다 그 이상 전부 너희들을 위하겠다는 마음이 있어야 고개를 넘는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개인·가정·종족 싸워 나가 가지고 핍박을 다 감수하는 거예요. 그래서 종의 종의 자리에 있어도 챔피언, 넘버원이 되는 거예요. 종의 자리에서도 넘버 원, 양자의 자리에서도 넘버 원, 서자의 자리에서도 넘버 원, 실제 아들의 자리에서도 넘버 원, 어머니 자리에서도 넘버 원, 아버지 자리에서도 넘버원이 돼야 이게 해방되는 거예요. 그래서 넘버원 되었기 때문에 '참부모'라고 할 수 있다 그 말이라구요.

그 참부모는 서자와 같고 양자와 같고 악당 전부 다 마피아 이상 되더라도 자기 아들딸 이상 사랑하겠다는 마음 갖고 왔다는 거예요. 그러니 하나님까지도 레버런 문 앞에는 '나도 졌다.' 해야, 사탄까지도 레버런 문을 물고 늘어지더라도 참소하지 못한다는 거예요. 아, 하나님은 몇천만 년 걸려서 그 일을 닦아 왔는데 레버런 문은 40년 동안에 그 일을 했다는 걸 알아야 돼요.

어떻게 했어요? 하나님의 내정(內情)과 사탄의 내정을 이 세상에 인류의 내정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그러지 않고는 그 길이 해방되지 않기 때문에 그 길을 안 갈 수 없었다 하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지 않으면 아무것도 구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과 참부모를 해방하고, 인류를 해방하는 길입니다. 레버런 문이 그것을 알았으니까 문제없이 넘어가는 것입니다. 무엇이든지 확실히 알게 되면 못 할 것이 없습니다. 알겠어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걸 알아야 돼요. 모르면 못하는 거지만 알면 할 수 있는 거예요. 그 일이 얼마만큼 몇백 배, 몇천 배의 가치가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자, 그래서 '팔정식과 천지부모 천주 안식권 선포'는 이것이 그거예요. 하나님을 안식시켜야 된다는 거예요. 이것이 심정적 8단계로 되어 있는데, 여기에 심정적 8정식이 있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이게 뭐냐 하면 '안식권 팔정식'은 안식권 집을 이루기 위한 것인데 그 집의 내용도 8단계가 되어 있다 하는 걸 알아야 됩니다.

자, 그러면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이 없다 그거예요.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님, 팔정식은 알았지요?「예.」(판서하신 걸 가리키며) 이 세계에 전쟁이 많이 일어났는데, 그 전쟁을 중심삼고 승리한 모든 장들이 레버런 문을 찬양해야 돼요. 그래야 된다는 거예요, 이게. 하나님도 그렇다는 거예요. 사탄도 거기에 동참해야 돼요.

자, 그러면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이 어떻게 되어 있으냐 하는 걸 알아야 돼요. 이것이 이번에 8정식에서 내가 이야기한 내용인데 그게 뭐냐 하면 첫째는 여러분 몸 마음이 하나돼야 돼요. 웅! 내가 이제 뭐라고 그랬나요? *절대적으로 통일을 이루어야 됩니다. 통일, 여러분이 통일을 좋아해요?「예.」통일을 이룬 다음에 평화·행복·자유 등 모든 이상들이 연결될 수 있습니다. 통일의 기반이 없으면 희망·꿈·행복 같은 것을 찾을 수 없어요. 행복·평화·통일 등 모든 것들의 최종적인 내용은 이중성이라는 것입니다. 개체적인 것이 아닙니다. 알겠어요?

통일은 개체적인 것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둘이 하나되어서 수평을 이루는 것입니다. 수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직과 수평이 90각도로 만나는 곳은 한 점밖에 없습니다. 두 점이 아니예요. 참사랑을 중심삼고 사방이 90각도로 지상에 정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참사랑을 중심삼고 정착해서 그런 기반을 이룰 때 우주의 중심적인 기둥이 됩니다. 알겠어요?

횡적인 기반이 없으면 종적인 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수평 기반 위에만 수직의 90각도가 내려옵니다. 90각도를 네 번 곱하면 360도가 되잖아요? 360도의 모든 것은 같은 가치, 같은 내용을 갖는 것입니다. 참사랑의 내용밖에 없습니다. 참사랑의 뿌리는 하나입니다. 그 하나의 뿌리가 많은 뿌리를 뻗어서 줄기로 자라 가지고 가지와 잎들을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의 꽃이 피어서 향기를 풍기면서 생기가 넘치게 됩니다. 그러면 벌과 나비들이 날아다니면서 수정을 해서 열매가 맺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