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독회의 표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8권 PDF전문보기

훈독회의 표준

그렇기 때문에 인간이 혼자 사는 것이 아니예요. 전부 다 사는 것도 한 번씩 다 가기 때문에 어차피 가서 부딪쳐야 되는 거예요. 이것이 부딪치기 전에, 모든 강물들이 맨 처음에 산에서 흐르게 될 때는 천만가지 형태로 폭포로 떨어지고 부딪쳐 가면서 전부 다 대양으로 들어가는 거예요. 그래서 전부 다 하나의 세계를 향해 들어가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자, 그래서 가르칠 말씀은 '내 천(川)' 자예요. 그 다음에는 '읽을 독(讀)'자입니다. '외울 독' 자는 말씀을 중심삼고 파는, 말씀을 파는 거예요. 파는 거예요. 말씀은 자기에게 정지시키지 말고 전부 다 전수해 줘야 된다구요. 한 물방울이 지류로, 지류는 더 큰 지류로, 지류는 본류로, 본류는 대양으로 들어갑니다. 전부 커 가는 거예요. 그러한, 말씀을 전부 다 전수해 가지고 평준화시키는 이런….

훈독회를 하는 이유는 뭐냐? 지금까지 여러분이 구약시대, 신약시대를 거쳐 성약시대를 맞고 있는데, 성약시대는 뭐냐? 그건 가정완성이에요. 구약은 가정을 원리적으로 세우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타락한 가정이 되었고, 이 가정 기반에서 실패한 것을 복귀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복귀시켜서는 안 돼요. 더 높은 차원의 국가적 기준에서 복귀하기 위해서 제2 아담적인 메시아가 와서 복귀하려던 모든 것이 실패했다구요.

그래서 제3의 아담이 와 가지고 국가적 기준이 아닌 세계적 기준에서, 말하자면 큰 아마존강과 같은 강의 책임을 다해서 세계 전체를 아담 가정 실패, 예수 가정 실패, 모든 그 위에 민족적, 혹은 국가적 전 인류적 실패를 전부 다 총 탕감해야 된다구요. 다 책임지고 깨끗이 이걸 정리해야 돼요. 그래서 비로소 인류의 참부모, 아담에서 완성해야 할 참부모, 하나님의 창조이상 뜻의 본체인 사위기대, 아담 가정 사랑이상 완성 정착지를 중심삼고 그것을 전통으로 해서 만민이 그와 같은, 같은 씨예요. 아담이 씨이니만큼 여러분 가정도 같은 가치의 완성된 씨와 같은 가정을 전부 다 가지고, 정착돼 가지고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래 그것이 안 되어 있다구요. 여러분이 축복 받았더라도 7년노정을 거쳐가야 돼요. 선생님도 그 길 가는 거예요. 그러면 지금까지 여러분이 이 복귀노정에 탕감 이 공식을 통해 맞춰 나오는데 여러분이 그걸 따라 오기에도 바빴고, 그걸 모르고 따라왔다구요. 축복가정도 36가정 축복 받은 것도 30여 년 전이에요. 38년, 40년 가까운 동안에 한 모든 것이 요즘에 와서 뜻을 이해하고 있더라구요.

자, 그러면 이 훈독회라는 그 표준이 뭐냐 이거예요. 선생님이, 참부모가 세상에 있어서의 가정이상을 전부 다 역사를 대표해 가지고, 타락한 세상의 역사를 대표해 가지고 탕감해 가지고 정비한 기반 위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창조이상적 축복가정 완성하는 거예요. 그 완성한 가정은 하나의 개인의 가정이 아니예요. 아담 가정은 개인에게도, 가정왕의 아담이 되어야 되고, 종족왕, 민족왕, 국가·세계·천주왕, 지상·천상천국의 왕권을 전수 받을 수 있는 대표적 가정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가정이 여러분 혼자가 아니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