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 리 말 - [8대교재교본] 평화신경 PDF전문보기

머 리 말

사랑하는 전세계 축복가정, 평화대사, 그리고 각계 지도자 여러분!

참부모님께서 평화메시지로 선포하신 16편의 말씀은 우리 생활에 지침이 되고 영구 평화세계 실현에 기본이 되는 가르침입니다.

천지인 참부모님은 우리와 같은 범인들과 다르십니다. 섭리적 관점에서 하나님은 무형의 종적 참부모님이시요, 천지인 참부모님은 유형의 횡적인 참부모님이십니다. 참부모님은, 타락한 인류는 누구도 예외 없이 중생을 위해 양위분을 통해 접붙임을 받아야만 하는, 소중한 분이십니다. 종적인 하나님의 참사랑·참생명·참혈통을 그림자 없이 90도 각도의 수평선상에서 횡적으로 실체화시킬 수 있는 참부모 참스승 참주인 참왕의 현현은 절대적인 요청입니다. 하나님의 이러한 섭리를 가능하게 하시고, 창조 이후 최초로 이루고 계시는 분이 우리가 모시고

있는 참부모님이십니다.

평화이상세계 실현은 인류의 소망인 동시에 하나님의 창조이상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참사랑을 통한 참가정으로부터 출발합니다. 첫째로 이와 같은 이상이 실현될 수 있는 외적인 기반을 닦으시기 위한 참부모님의 생애에 걸친 희생과 그 업적은 가히 기적이라고 할 만합니다.

대표적인 운동 몇 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참사랑을 근본으로 한 절대가치에 대한 교육과 아울러 축복결혼을 통한 참부모·참가정 실현운동, 승공이념과 두익사상에 의하여 유물 공산사상을 극복하고 냉전시대의 종결을 이끌어낸 일, 반세기 이상 끊임없는 투자와 정성을 다해 펼쳐 온 종단간의 화해 협력을 모색하는 초종교 평화운동, 다양하고 지속적인 구호 봉사활동과 교차-교체 축복결혼행사 등을 포함한 초인종적인 인류 한 형제운동, 도서·반도·대륙별 국가연합과 몽골반점동족세계평화연합 등에 의한 초국가적 평화운동, 그리고 나아가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을 모체로 한 천주평화연합 창설과 아벨유엔 운동, 평화경찰과 평화군·평화교정단 활동 등을 통한 영구 평화세계 창건운동, 이 외에도 참부모님께서 전개해 오신 교육, 문화, 예술, 스포츠, 산업 분야 등 실로 다양한 세계적인 실적 기반은 하나같이 하나님의 뜻이요, 인류의 궁극적 소망인 자유·평화·통일·행복의 이상세계 실현이라는 한 목적에 귀결

되는 경이적인 업적들입니다.

이 모든 외적 기반 위에 실질적인 평화이상세계를 실현하는 두 번째 내적이요 근본 요인은 창조본연의 이상가정의 안착입니다. 본래 하나님의 참사랑은 인간시조 아담가정에서 3대에 걸쳐 실체로 결실되어 사위기대를 완성할 때 안착하는 것입니다. 즉 종적인 하나님의 참사랑과 참생명 참혈통이 지상에서 횡적으로 안착되는 것은 아담 해와를 중심으로 자녀와 손자손녀, 이렇게 3대 완성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인간조상의 타락으로 하나님께서는 손자손녀를 품어 보지 못한 한을 가지고 계십니다.

참아버님께서는 지난 2005년 9월 12일 천주평화연합을 창설하시고 제1차적으로 세계 120개 국가를 순회하시면서 각국에 천주평화연합을 창설하셨습니다. 연이어 제2차적으로 참부모의 위상으로 참어머님께서 아벨과 가인 자녀를 거느리고 천도의 선포와 함께 국가기준의 축복결혼식을 거행하면서 180개국을 순회하셨습니다.

이 기대 위에서 참부모님께서는 2006년 8월 28일 네 분의 손자손녀들을 성혼축복하심으로써 완결된 사위기대 3대권의 이상가정 축복권의 승리기반을 세우셨습니다. 손자손녀 네 분의 축복성혼 후, 참가정 3대가 함께 동원되어 나서신 제3차 세계순회 대회는 역사이래 처음으로 하나님의 종적 참사랑의 이상이 3대권 사위기대 완성으로 지상에 안착한 천주사적 승리기대를 상속하는 역사적인 대회였습니다.

또한 참부모님께서는 2007 참부모님 탄신 및 참아버님 미수기념일을 맞아 본 평화메시지를 40개 국어로 번역 출간하여 1만2천 명의 평화대사들로 하여금 지구촌 곳곳에 선포하도록 하셨습니다.

우리는 복되게도 참부모님과 동시대권에 살면서 그 섭리적 천운을 받는 특권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객관적으로 증거되고도 남는 지극히 높은 이념과 기적적인 실적은 우리의 희망입니다.

참부모님께서는 전세계를 순회하시며 선포하신 평화메시지와, 영계 각 종단 대표들과 영계 공산권 대표들의 영계보고서를 합본하여 《平和神經(평화신경)》으로 명명해 주시며 평화이상세계 실현을 위해 온 인류의 생애 지표로 삼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독자제위께서는 본서를 삶의 지침으로 삼아, 이미 참부모님께서 본보이신 참사랑의 길을 닮아 사는 우리 모두가 되어 평화이상세계왕국을 실현하는 주역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천일국 7년(2007년) 10월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