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통일권 영계도 중간영계, 감옥이 있다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인간의 삶과 영혼의 세계

나. 통일권 영계도 중간영계, 감옥이 있다

지상에서 축복받은 부부는 영원의 세계인 영계에 가서도 함께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부부, 아들딸은 아무리 많아도 영계에 가서는 흩어져서 갈라집니다. 갈라져서 모두 어디에 갔는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만나기가 힘듭니다. 상대적인 관계가 없으면 만날 수도 없습니다. 심령상태의 기준에 따라 모두 영계에서 갈라진다는 겁니다. 그것은 엄청난 일이지요! 그러나 지금 선생님이 말했듯이 사랑을 중심으로 하나 되면 그대로 일족이 영계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행복한 일이에요, 불행한 일이에요? (250-335, 1993.10.15)

영계에 가더라도 누가 지옥 가라는 말을 안 합니다. 자기가 찾아가는 겁니다. 자기의 정도에 맞는 데로 찾아가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만 하더라도 전부 다 같은 권에 가는 것이 목적이지만, 자기 심령상태의 기준에 따라서 머무는 것입니다. 그래서 축복받은 가정은 어떤 면에서 다르냐? 축복받은 가정은 떨어지려야 서로 떨어질 수 없습니다. 영계에 가게 되었을 때 자기 아내가 책임 못했으면 공동 책임을 지고 남편이 해원해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 아내가 잘못해도 걸리고, 남편이 잘못해도 걸리고, 아들딸이 잘못해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242-110, 1993.1.1)

천상세계의 영계에 가면 그 계급에 따라서 머무는 곳이 정해지는 겁니다. 그래서 오랜 기간을 거기에서 교육받는 것입니다. 그 세계는 타락권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원리권입니다. 한 국가의 국민이 죄를 짓더라도 그 나라의 백성으로 죄를 지은 것입니다. 하늘나라의 백성으로서 하늘나라 법에 저촉이 됐으니, 그 법에 따라 처리를 받고 하늘나라를 침해시켰던 모든 것을 전체 앞에 도울 수 있는 내용을 제시함으로 말미암아….

이제부터 천국에 낙원이 생깁니다. 거기에서 기다려야 된다는 것입니다. 천국에 중간영계가 생기는 것입니다. 천국에 지옥이 생겨난 것입니다. 감옥이 생긴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걸 앎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이 어디에 갈지 환하게 아는 것입니다. 알게 되어 있습니다. 알게 되어 있어요, 모르게 되어 있어요? 똑똑히 가르쳐 주는 겁니다. (295-135, 1998.8.19)

축복받고 편성하는 데 들어가지 못하는 사람은 아담 가정 타락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영계에 들어가 무엇이 생기느냐 하면, 하늘편의 감옥이 생깁니다. 중간영계가 생깁니다. 축복가정들의 낙원이 생기는 걸 알아야 됩니다. 요즘 상헌 씨 증언이 대표자가 되어 있지만 거기에도 죄지은 사람은 명찰을 달고 다녀야 됩니다.

각도가 틀린 만큼, 90도에 맞지 않는 그 도수 차이에 대해서 제재를 받아야 되고, 일체의 모든 것이 허락되지 않는 것입니다. 강제로라도 틀어내는 겁니다.

모나게 된 것은 깎아 버려야 됩니다. 그것이 안 되게 될 때는 격리시켜야 되는 겁니다. 북극으로, 남극으로 격리하는 것입니다. 그런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두고보라는 것입니다. 영계가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300-158, 1999.3.3)

영계에 간 36가정들 영계의 영광스러운 자리에 가 있습니다. 이상헌 씨가 영계의 실상에 대해서 전부 다 얘기하지 않았어요? 축복받은 36가정은 영광스러운 자리에 있다는 겁니다. 그러나 잘못하면 명찰을 달고 다닌다는 겁니다. 거기에 지옥이 생겨요. 낙원이 있습니다. 그것이 앞으로 사탄세계가 제거되면….

천국은 천국인데 천국이 아니라는 겁니다. 중간영계, 영계의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 지옥과 같은 나라가 먼 거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일일생활권에 있다는 겁니다. 지상은 시간권 내에서 생활하는데, 거기는 1년에 한 번씩이나 생활할 수 있는 이념을 갖고 살 수 있는 겁니다. 그런 차이가 벌어지는 겁니다. (299-316, 1999.2.21)

지옥에 있는 모든 사람들도 해방의 혜택을 받아가지고 가정을 갖춤과 동시에 아들딸을 다시 볼 수 있고, 손자를 전부 다 모아가지고 천국문에 들어갈 때는, 타락하지 않은 아담 가정과 같은 자리에 들어가야 된다는 겁니다. 여기는 사탄세계권에서 벗어난 세계, 사탄의 참소가 없는 곳이기 때문에 복귀가 빠른 것입니다.

영계에 보면 상헌 씨가 축복가정의 최고 자리에 가 있다고 했지요? 이 최고의 자리가 이제부터 생겨날 영계의 모델입니다. 영계의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천국이 있고, 가정적 낙원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가정적 중간영계가 생겨나고, 가정적 지옥이 생겨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현재 삶의 양심의 그림자로 남아 있는 것이 백주에 전부 다 밑창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시대입니다. 거기에서는 변명이 안 통합니다. 거기에도 감옥이 있다고 그러지요? 감옥이 있습니다.

축복가정도 영계, 천국에 들어가서 가정이 하나님에게 가까운 데 가고, 부모님 가까이에 갈 수 있는 계층이 생겼다는 겁니다. (295-300, 1998.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