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 제2창조주격, 자기를 창조하는 시대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성약인의 길

③ 제2창조주격, 자기를 창조하는 시대

참부모와 하나 되어 전통을 상속받음으로써 여러분 가정이 주체적 전통으로서 만국을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주체성을 지닐 수 있는 가정이 될 때, 하늘나라에 황족권 내에 입적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들어가는 곳이 천국입니다. 천국은 아무나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그 길을 가겠다고 3대가 결심해야 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로부터 어머니 아버지, 부부, 아들딸까지 단계는 4단계이고, 계열은 부부를 갖춘 것은 3대입니다. (228-295, 1992.7.5)

개인 완성하기 위해서는 뭘 해야 된다구요? 창조성 완성입니다. 제2창조주격의 입장에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는 영원한 하나님의 주체 앞에 영원한 대상격으로 설 수 없는 것입니다. 피조물 자체만으로라면 알겠어요? 그래서 창조주격 입장에 동참시키기 위해서는 이게 절대 불가결 요인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인간이 하늘 절대자 앞에 대등한 자리를 취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법을 세우지 않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137-266, 1986.1.3)

하나님을 닮는 데는 내적인 면에서는 절대사랑을 중심삼고 그 사랑이 절대사랑인 동시에 유일·불변·영원한 사랑이기 때문에 그 사랑을 통해서 하나님과 영원히 동고동락할 수 있고, 동참할 수 있고, 상속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대상이니까 절대적 하나님의 사랑이 내 사랑이라면 절대적 하나님의 대상이지. 그런 내적인 기준을 하나님의 속성을 중심삼고 창조세계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창조성 속성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환경 창조를 해야 됩니다. 거기에 주체성을 지녀가지고 상대를 재창조해야 됩니다. 재창조하게 되면, 사랑의 파트너를 만들기 위한 하나님은 자기 이상 모든 것을 투입하고 또 투입하려고 하기 때문에 내 생명을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또 투입하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면 자동적으로 상대는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완전한 플러스는 완전한 마이너스를 창조하는 원리가 있지요? 공중에서 완전한 플러스가 생겨나면 마이너스는 자동적으로 따라 생겨나는 것입니다. (221-29, 1991.10.20)

본성적인 하나님의 속성에 일체 될 수 있는 본연적 사랑의 정의에 일체 된 존재는 하나님 대신, 하나님 자체가 그런 입장이기 때문에 창조하게 될 때는 그 상대를 짓는 데는, 이런 본성 자체와 더불어 투입해가지고 거기에 무엇을 가했느냐 하면 창조성, 절대 창조성, 유일 창조성, 불변 창조성, 영원 창조성입니다. 사랑을 중심삼은 이런 절대적인 창조성을 투입했습니다. 창조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남겨야 되는데 주체성이 있어야 됩니다. (303-262, 1999.9.9)

나를 닮으라는 것입니다. 나하고 여러분하고 누가 좀 나아요? 나은 게 뭐예요? 마음은 같지, 나을 게 뭐 있어요? 그 마음이 하자는 대로 하는 데 있어서 활동하는 게 조금 다르지, 다를 거 없다는 것입니다. 마음은 다 마찬가지입니다. 사람 바탕은 마찬가진데 마음대로 하자는 데 있어서 얼마만큼 관계성을 확대시키느냐, 무대를, 환경을 얼마나 개척하느냐 그 차이지, 마음 바탕은 같습니다. (222-305, 199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