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의 원인─세례 요한의 불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1권 PDF전문보기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의 원인-세례 요한의 불신

그러면 세례 요한이 이 땅 위에 와서 해야 했던 사명이 무엇이었느냐.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모시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타락하지 않은 완성한 아담의 입장에 세워졌기 때문에 나면서부터 하늘 앞에 영광을 돌려드릴 수 있는 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자신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즐거워하실 수 있는 분이었습니다.하나님은 온 인류 앞에 자랑하고 사탄 앞에 자랑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는 나면서부터 고난의 길을 가서는 안 될 분이었습니다.나면서부터 인간을 대신하여 하나님께 기쁨을 돌려드리는 영광의 중보자가 되어야 할 분이요, 사랑의 중보자가 되어야 할 분이요, 선의 중보자가 되어야 할 분이었습니다.그런데 이러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의 인간들이 받들어 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죄와는 아무런 관계와 인연이 없는 가운데 오직 선과 기쁨만이 그의 생활에 충만해야 했는데도 불구하고, 세례 요한이 예수님 앞에 책임을 못한 연고로 사탄이 예수님에게 침범했다는 것을 여러분은 원리를 통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끝날에 처한 오늘날 우리들에게는 무슨 사명이 남아 있느냐? 세례 요한의 사명을 완수해야 할 사명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즉 4천년 역사를 대신하여 오셨던 예수 그리스도 앞에 승리한 영광의 아들 딸로서, 예수와 함께 즐거워할 수 있는 선의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이것이 우리의 사명이라는 것을 여러분은 망각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하나님의 서러움은 예수 그리스도를 사탄이가 끌고 다니면서 시험하였던 것입니다.그리고 예수님께서 왔다 가신 이후 2천년 동안 사탄과 싸움을 하게 된 것은 그 당시 유대교인들이 불신했기 때문이었고, 또 새로운 증거의 사명을 갖고 왔던 세례 요한이 실수했기 때문이었음을 여러분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