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조들과 예수를 본받아 모험의 길을 가야 할 우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1권 PDF전문보기

선조들과 예수를 본받아 모험의 길을 가야 할 우리

그러면 오늘날 우리들이 해야 할 것은 무엇이며 우리들이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일 것인가. 죽음의 자리에서도 인류를 위해 복을 빌어 주셨고 원한의 심정에 사무친 내적 슬픔을 모두 지니고 가신 예수님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땅 위에 뜻 하나를 세워 놓고 모험의 길을 가신 예수님의 마음을 우리들의 마음에 옮겨 가져야 하겠고, 예수님의 죽음을 깨달아 오늘날 우리들이 우주적인 모험의 길을 통하여 예수님의 마음속에 사무친 원한을 풀어드려야 하겠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아버지 앞에 복을 달라고 기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복 달라고 빌기 전에 예수의 가슴 속에 사무친 서러움을 깨달아야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의 생애와 십자가의 노정까지를 알아야 되겠습니다. 인간들이 알지 못하는, 예수님과 하나님만이 알고 있는 모험적인 행로의 서러움이 있었음을 오늘날 여러분이 알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시지 못했던 내적 슬픔의 심정을 깨달아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주여! 당신의 원한과 역사적인 모든 원한을 저희가 풀어드리겠사옵니다. 저희를 채찍질하여 주시옵소서. 역사적인 모든 민족을 통하여 이루고자 하신 그 뜻을 이룰 수 있게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저희 한 자체가 쓰러지지 않고 우주적인 역사를 대신하고 수많은 선지 선열들이 남긴 원한을 해원해 드리는 모험적인 제물로 설 수 있게 역사하여 주시옵소서'라고 할 수 있어야 되겠습니다.

이제 우리가 바라는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가 땅 위에 유업으로 남긴 뜻을 이루는 일입니다. 극한에 떨어진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다시 이루어야 할 운명이 우리들의 운명이라는 것입니다. 역사는 개체의 모험적인 노정을 거쳐서, 가정을 통하고, 사회를 통하고, 국가를 통하고, 세계를 통하여 흘러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독교인 가운데에서 개인이 뜻을 이루려 할 때는 그 개인의 행로에 모험적인 노정이 가해졌습니다. 가정도 역시 그렇고, 사회도 역시 그러했으며, 국가도 역시 그러했고, 세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제 이런 모험적인 관문이 여러분 앞에 놓여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여러분들은 모험적인 생사의 기로와 우주적인 심판대 앞에 서 있는 내 일신의 모험, 내 일신의 생명을 대신하여 민족의 생명을 대신하여, 세계 인류를 대신하여 모험적인 제물로 바쳐질 수 있어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과거 선지 선열들의 걸어간 생애노정과 예수 그리스도가 걸어가신 생애노정을 오늘날 우리들이 어떠한 시대 어떠한 환경에서도 본받아 걸을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나아가 어느 누가 어느 때 어떠한 조건을 제시한다 할지라도 초현실적인 자신을 세워 우주만상 앞에 호소할 수 있고, 천상의 뜻을 대신한 자로서 나설 수 있는 각오와 배짱을 갖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