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의 역사를 각오하신 예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1권 PDF전문보기

모험의 역사를 각오하신 예수

민족복귀의 대표자인 모세 다음에 세계복귀의 사명자로 오신 분이 예수님입니다.예수님은 과거 4천년 역사과정의 수많은 선지 선열들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초현실적인 생활을 해 나왔다는 것을 아셨습니다.그리고 자기 일신이야말로 선지 선열들이 하나님의 섭리를 위해 왔다가 이루지 못하고 간 뜻을 완성해야 할 책임을 진 일신이라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역사를 회고하여 본 예수님은 수많은 선지 선열들의 원한이 남아져 있고 아직까지 복귀섭리가 종결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것을 종결지어야겠다고 각오했던 것입니다.

그야말로 4천년의 노정을 개척하기 위한 초현실적인 모험의 노정을 걸어가겠다는 각오를 가졌습니다.수많은 선지 선열들의 모험적인 역사노정을 총합한 노정을 걷고도 남을 수 있는 각오를 가졌던 예수님이었음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예수님은 우주적인 모험의 역사를 청산해야 할 사명을 짊어졌기 때문에 그는 태어나면서부터 모험의 길을 걸으셨습니다. 그의 생활 역시 초현실적인 모험의 생활이었습니다. 그리고 최후에는 십자가에 달리는 죽음의 길까지도 초현실적인 모험의 길이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예수의 생애는 무엇을 바탕으로 한 생애였는가. 4천년 역사를 총결산하는 생애였으며, 그때까지 하늘의 원한에 사무쳤던 모험적인 노정을 종결하는 생애였으며, 새로운 승리의 터전을 이루기 위한 지상에 없는 초현실적인 승리의 생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