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생해야 할 인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9권 PDF전문보기

중생해야 할 인간

예수가 누구인지 아세요? 그는 후아담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 45절을 보세요. 예수를 후아담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후해와가 있어야 할텐데 후해와는 누구입니까? 기독교에선 성신을 상징적으로 말해 왔는데 성신이 바로 어머니신입니다. 후해와입니다. 인류의 어머니인 해와가 타락했기 때문에 후해와로 어머니신인 성신을 보내신 것입니다. 구멍이 뚫어 졌으면 뚫어진 그 구멍을 때워야 하고, 잃어버린 것이 있으면 잃어버린 곳에 가서 찾아야 하듯이, 해와로 말미암아 이 땅 위의 인간들이 전부 다 사망세계에 들어갔으니, 성신이 와서 다시 해산하는 수고를 하는 것입니다.

성경에 보면, 여인은 해산함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했습니다(딤전 2:15). 이것은 오늘날 땅에 사는 부인들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해와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해와가 타락하지 않고 인류의 참조상이 되었다면 이 땅 위에 선한 아들딸을 낳았을 텐데 타락하여 사탄의 자식을 낳았으니, 해와가 다시 해산하지 않으면 인간들은 구원을 못 얻는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성신의 이 사명을 짊어지고 오늘날 만인류를 붙들고 해산하는 수고를 다 하고 있습니다. 그 해산이 다 끝나야만 해와가 구원되고, 성신이 사명이 끝나는 것입니다. 알고 보니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되어 있을 것이다가 아니라 그렇게 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못 믿겠거든 담판기도를 해보십시오.

부활이 무엇이뇨? 다시 사는 것입니다. 우리는 죽었기 때문에 다시 살아야 하는 거예요. 중생은 무엇이뇨?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 예수는 인류의 아버지요 신랑이며, 성신은 인류의 어머니요 신부입니다. 인간들이 신부의 인연을 받아 가지고 신랑되신 예수님을 사모하여 예수님 없이는 못살고 성신 없이는 못 산다고 하게 될 때, 예수와 성신이 영적인 면에서 상봉함으로써 영원한 생명의 씨가 다시 인간에게 주입되게 되면 중생이 되는 것입니다. 부모의 사랑을 통하지 않고 아들딸 낳는 법이 천지의 이치 가운데 있습니까? 없습니다. 구멍이 생겼으면 땜질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갖다 맞추어야 합니다. 그러한 일을 하기 위해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냈습니다.

아담이 아버지로서의 책임을 못했기 때문에 그 사명을 수행키 위해 실체를 쓰고 아버지로 오신 분이 예수님입니다. 예수는 구주이신 동시에 인간의 아버지이십니다. 실체의 참아버지입니다. 인간들이 잃어버린 그 참아버지를 다시 세워 놓아야만 천지 이치의 원칙적인 궤도를 타고 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하늘은 절대적인 원리원칙을 중심삼고 법도를 세우고 그 법도를 통할 수 있는 기준을 갖추어야만 모든 일을 해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땅 위에서 살고 있으되 참부모를 잃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참부모가 없단 말입니다. 보세요, 성경에도 고아와 과부같은 너희들이라고 했습니다. 어머니가 없습니까? 부모가 없습니까? 신랑이 없습니까? 다 있습니다. 그런데 왜 그랬느뇨. 하나님의 창조이념으로 볼 때 참부모와 인연을 못 맺었으니 고아입니다. 부모를 잃어버렸으니 고아지요. 왜 과부입니까? 참다운 신랑되신 예수님과 인연을 못 맺었으니 과부입니다. 여러분, 문제를 수습하려면 그 원인에서부터 수습해야 됩니다. 세상일도 그래요. 끄트머리에서 암만 해봐야 수습이 안 됩니다. 모든 종교의 근원을 밝히려면 맨 꼭대기, 아담 해와에서부터 출발해야 됩니다. 여기서부터 종교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신학은 망합니다. 하늘의 역적이 됩니다. 그 신학은 하늘의 역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준비하고 갖추었다 할지라도 하늘 앞에 심판 받는다는 것입니다. 창세기 1장에 있는 아담 해와의 곡절부터 풀어야 됩니다. 타락전 아담 해와를 대하시던 하나님의 심정과 타락하는 아담 해와를 대하시던 하나님의 심정, 타락 이후의 하나님의 심정이 얼마나 애달팠는가 하는 심정의 관문을 여러분이 통과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추측으로 나온 말이 아닙니다. 사실입니다.

어떤 병이 났으면 그 병의 근원부터 고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병을 고칠 수 없습니다. 그 근원을 바로잡아 놓으면 모든 것은 자연히 수습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도 그렇습니다. 근원되는 중심존재가 잘못하면 다 망합니다. 아무리 백성이 훌륭하더라도 그가 잘못하면 다 망해요. 그와 같은 울타리 안에 있는 것은 다 망해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니 중심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