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섭리에서 심정일치의 중요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3권 PDF전문보기

복귀섭리에서 심정일치의 중요성

모세를 중심하여 바로 궁중을 떠나 가나안 땅을 향해 갈 때, 이스라엘 민족은 모세의 행동을 알고 싶어하고 그 행동을 본받으려고 했어야 했다는 것입니다. 처음 바로 궁중을 빠져 나올 때도 모세의 행동이 그들의 행동에 반영되었다는 것입니다. 모세가 기뻐하면 같이 기뻐하고, 모세가 슬퍼하면 같이 슬퍼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광야에 나와서는 그렇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양식이 떨어지자 모세를 원망했습니다. 민족의 책임자인 모세를 12지파의 대표자만도 못하게 여겼습니다. 모세가 한 지파의 지도자 이하로 떨어진 것입니다. 그러니 어떻게 그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있었겠습니까?

여러분은 옛날에 전국에 널려 있으면서 고립되고 외로울 때 식구들을 그리워하던 심정을 잊어버려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식구들을 어떻게 하든 더 보고 싶어하고, 도저히 시간이 없더라도 어떻게든 시간을 내어 같이 있고 싶어하고 내가 갖고 있는 무엇이라도 보태주고 싶어하고, 자기와 인연을 맺고 싶어하고, 서로 흠모하는 간절한 마음이 여러분에게 있어야 합니다.

이런 마음이 결여되면 여러분은 하나님과 점점 멀어져 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또, 하늘은 발전해 나가는데 그에 보조를 맞추지 못하는 자신이 된다는 것을 느껴야 됩니다.

앞으로 우리 통일교회 식구들이 이런 관점에서 일체화한 모양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하늘의 전체적인 운세를 빼앗기게 됩니다. 그 운세가 외국 식구들에게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큰 나무가 있으면 그 나무에서 뻗어나간 가지가 큰 가지일수록, 줄기에 가까운 가지일수록 줄기를 흠모하고 줄기와 하나 되려고 해야 정상적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니 가까운 데 있는 사람들이, 국내에 있는 식구들이 외국 식구들 이상 선생님이 가는 일에 대해 알고 싶어하고 궁금해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궁금증이 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 4년노정 가운데 일년이 지나갔습니다. 앞으로 3년 안에 우리가 목표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해야 되겠는데, 문제는 초창기의 그 심정을 어떻게 되찾느냐 하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서울에 있지만 지방 식구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가 하는 것을 다 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처음 뜻을 대하던 그 마음, 하늘의 충신이 되고, 열녀가 되고, 효자 효녀가 되겠다고 결의하던 그 마음을 어떻게 되찾느냐 하는 것이 큰 문제라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합니다.

선생님의 마음은 지방 식구들에게 가 있습니다. 지구의 식구들보다도 지역의 식구들에게 가 있습니다. 축복받은 가정들을 생각하면 걱정이 됩니다. 선생님의 마음이 그래요. 이들이 서로 인연되었고, 서로 짝이 되었으면 뜻을 위해 일체가 되어 싸워야 합니다. 하늘의 더 큰 책임을 짊어진 사람들을 위해 충성을 다한 사람 중에 망한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이런 전통을 이어 가지고, 개인으로부터 가정 종족을 연결시켜 가지고 하나의 통일 민족, 하나의 이스라엘 민족을 형성하고, 국가적인 기준을 넘어가야 할 중대한 책임을 짊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원수를 무찌르는 책임을 완수해야 할 중대한 입장에 놓여 있다는 것입니다.

하늘의 6천년 복귀섭리역사는 부모를 복귀하기 위한 섭리역사입니다. 부모를 복귀하여 자녀를 복귀하는 섭리역사입니다. 그러한 복귀섭리 노정에 있어서는 부모와 자녀가 같은 책임을 짊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부모가 개인적인 십자가, 가정적인 십자가,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천주적인 7단계의 십자가 노정을 걷고 있으니 자녀인 여러분도 그런 7단계의 십자가 노정을 걸어야 합니다.

기간이 길고 짧은 차이는 있을 망정, 앞에 가고 뒤를 따라가는 차이는 있을 망정 탕감조건의 내용은 같다는 것입니다. 부모가 슬퍼할 때 자식이 슬퍼하지 않으면 불효가 되는 것이요, 부모가 고통을 받고 있을 때 자식이 기뻐하면 불효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지금까지 복귀노정을 걷고 계시니 선생님도 그렇고, 여러분도 죽든지 살든지 이스라엘 민족을 대신할 수 있는 민족 기준을 세우고, 유대교와 전세계 기독교를 대신할 수 있는 교단적인 기준을 세워 놓고, 승리의 부모의 날을 설정해서 세계적인 승리의 부모의 날이 되게 해야 합니다. 그런 부모의 날로 세우고 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은 안 가고 있지만 하나님은 가고 계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