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세계를 심판하고 선의 세계를 세우려 하시는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6권 PDF전문보기

악의 세계를 심판하고 선의 세계를 세우려 하시는 하나님

여러분들은 현재 살고 있는 이 세상이 선한 세상이 아니라는 것을 대체로 보아서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누구에게 물어 보아도 이 세상이 악한 세상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자고로 수많은 사람들이 선을 바라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어찌하여 이 세상이 선한 세상이 되지 못하고 악한 세상이 되었는가? 이것이 뜻을 품은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가장 큰 고충의 고개가 되었던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희생을 치르지 않으면 안 되었다는 것을 우리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본심으로 선을 추구한 사람들은 많았지만 본심으로 악을 그리워한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추구하지도 않고 그리워하지도 않은 악이 선 보다도 많은 것을 보게 될 때 오늘날 이 세상은 선으로루터 출발한 것이 아니라 악으로부터 출발하였다는 사실을 우리들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계신다면 그 하나님은 인간들이 선으로 갈 수 있는 하나의 길을 마련해 주시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악한 개인으로부터 악한 가정이 생겨났고, 그 가정이 모여서 악한 사회, 악한 민족, 악한 국가를 이루어 오늘날 전세계가 악의 권내에 처하여 있다는 것을 우리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원래 인류가 바라던 소원이 아니었고 하나님이 바라시던 소원도 아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계신다면 하나님은 기필코 이 세상의 악을 제거할 수 있고, 이 세상의 악을 청산지을 수 있는 새로운 섭리를 하시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악한 세상을 그냥 그대로 두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뜻하신 그 세계를 세워 드리기 위한 운동이 벌어져야 되는 것입니다. 이 운동이 하나의 가정으로부터 벌어져서 사회와 국가와 세계에 확산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역사적인 도상에서 이스라엘의 선민사상이 나왔다는 사실을 우리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은 누가 세웠던 것인가? 그것은 하나님이 역사적인 인연을 통해서 새로운 선의 기반을 넓히시기 위하여 세우셨다는 사실을 우리들은 알아야 됩니다.

이렇게 하여 개인을 세워 가지고 악한 개인에 대한 싸움을 전개시켜 이 세계의 악한 개인에 대하여 승리의 기준을 세우게 하셨고, 가정을 세워서 이 세계의 악한 가정에 대하여 승리의 기준을 세우게 하셨으며, 종족, 민족, 국가를 세워서 악한 세상을 제거시켜 버리고, 선한 종족, 선한 민족, 선한 국가를 세우고자 하셨다는 사실을 우리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은 한 때를 마련하여 하나의 나라를 준비해 놓으시고, 그 나라 가운데 세계를 대신하여 전체의 뜻을 세울 수 있는, 즉 세계를 하늘편으로 귀결시킬 수 있는 전체적인 책임을 짊어진 한 분을 보내셨던 것입니다. 그분이 누구냐? 그분은 악한 세상에서 선을 중심삼고 악한 사람들을 구할 수 있는 분이라야만 하는데,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