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비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9권 PDF전문보기

승리의 비결

그러면 책임을 지기 전에 어떤 마음을 가져야 되느냐? 책임을 감당하지 못하면 생명과 바꾸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문제의 핵심을 해결하겠다는 엄청난 해결점이 생기게 됩니다.

요즈음 우리 공장에서도 일을 그냥 맡겨 두었더니 본래 생산고의 3분의 1밖에 생산이 안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사상적으로 단결하기를 호소하고 내 몰았더니 일주일도 안 되어 3배로 생산이 증가되었습니다. 이렇듯 책임을 완수하지 못하면 자기들이 면목을 세울 수 없다는 입장에 봉착된다는 것을 알고 나면 큰일난 듯 일을 합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자기가 무엇을 하든 패자의 서러움을 면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민족적이면 민족적으로 책임지어 줄 수 있는, 자기를 증거해 줄 수 있는 동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판도를 걸어 놓은 싸움을 책임지겠다는 사람일수록 그에게는 자기를 증거해 줄 수 있는 세계적인 동지가 필요한 것입니다.

민주세계의 동맹국을 필요로 하는 것도 패자의 서러움이 어떻다는 것을 염려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출발 당시부터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승리의 영광을 차지할 수 없습니다. 아담이 그것을 느끼지 못했기에 에덴에서 승리의 영광을 차지하지 못한 것입니다. 우리의 선조가 그런 실수를 함으로 말미암아 그 후손들이 그렇게 비참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이상 우리는 또 다시 그런 실수를 범하는 전철을 밟아서는 안 되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패자의 서러움이 평상시에 우리에게 겨냥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둘 다 정복하고 나서 승리의 길로 가자는 것이 통일교회의 작전인 동시에 하나님의 작전입니다.

그러면 오늘 우리가 계획했던 모든 것이 실패하게 되어 패자가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 큰 소망을 가지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그가 가는 길이 실패할 수 없습니다. 오직 전진에 비례해서 승리만이 있을 뿐입니다. 이런 각오 밑에서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기필코 승리하게 됩니다. 진격을 위해서는 죽든지 살든지 둘 중의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기필코 승리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남이 한번 이기면 나는 두번 이기고 남이 한 시간 자면 나는 반시간 자고, 남이 한끼 먹으면 나는 반끼 먹는다는 신념을 가지고 싸워야 합니다. 승리의 비결은 다른 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얼마만큼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자본을 많이 들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마치 입학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같이 시간 싸움, 정신 싸움, 노력 싸움이 중요한 것입니다. 낙방한 사람들은 남보다 잠을 더 잤거나, 더 먹었거나 아뭏든 남보다 한 가지라도 더 편하게 지낸 사람들입니다 선생님은 요즘 새벽 네시 삼십분에 일어나 공장으로 갑니다. 공장에 가는 데에도 선생님은 누구보다도 먼저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