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것을 위해 희생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9권 PDF전문보기

더 큰 것을 위해 희생해야

오늘날 미국은 민주세계에 있어서 찬란한 문화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20세기 이후에까지 계속 이어 나가려면 세계를 위해 국가를 희생하는, 즉 자기 나라의 주권을 넘어서 세계를 살릴 수 있는 정치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은 기울어지게 됩니다.

개인의 운이 아무리 좋다 하여도 가정이 망하는 운세에 있으면 그 가정의 운 앞에 끌려 들어가는 것이요, 가정의 운이 아무리 좋다 하여도 종족이 전부다 몰리고 쫓김을 받게 되면 그 가정의 운도 거기에 휩쓸려 들어가는 것입니다. 또한 종족의 운이 아무리 좋다 하여도 국가의 운이 흔들리면 종족의 운도 깨어져 나가는 것이요, 국가의 운이 아무리 좋다 하여도 세계의 운세가 몰아닥치면 국가의 운도 거기에 휩쓸려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계를 마음대로 하겠다는 공산주의자들도 천지의 운이 세워지게 되면 다 천지의 운 속에 빨려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최후에 남는 것은 무엇이냐? 가정의 운도 지나가고, 종족, 민족의 운도 지나가는 그때에는 개인에서부터 민족까지 한꺼번에 복귀해 나가야 합니다. 개인을 찾아 가정을 찾고, 가정을 찾아 종족을 찾고, 종족을 찾아 민족을 찾아야 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올라가야 할 운명에 처한 인간이기 때문에 그 목적지에 같이 가야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민족이 훌륭하다 하더라도 개인에게 세계관과 우주관이 없을 때는 막히게 됩니다. 어떠한 사람이 세계적인 과정을 거친다 할 때 개인 가정 종족 민족……의 8단계를 복귀해야 합니다. 나중에는 하나님의 사랑까지 파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세계 화충대(和沖帶)를 짜 가지고 네가 아니면 내가 안 되고 내가 아니면 네가 안 된다는, 둘이 하나될 수 있는 경지에서 우주적인 승리의 왕자의 권한을 들고 나오지 앉는 한, 그 사람은 이 땅 위에서 역사시대를 심판할 수 없습니다. 역사 시대를 심판하지 못하면 하나님 앞에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엄청난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개인의 운은 가정의 운을 위하여, 가정의 운은 종족의 운을 위하여 희생당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개인은 가정 앞에 흡수되고 가정은 종족 앞에, 종족은 민족 앞에. 민족은 국가 앞에 흡수되어야 합니다. 그 국가가 개별적으로 세계 앞에 서면 영원히 존속할 수 없지만 세계를 위한 국가와 민족이 되면 영원히 존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운이 끝나면 그들의 존재 가치는 없어집니다. 세계의 운이 끝나는 그 자리에서 천주의 한을 풀어야 됩니다.

개인 복귀의 목적은 내 개인이 잘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은 '예수 믿고 구원받아 천당 갑시다' 하고 외치고 다닙니다. 그러나 천당은 그렇게 해서 가는 것이 아닙니다. 생명은 은밀한 곳에서 세워집니다.

하나님이 보실 때에 민족의 내적 심정을 울릴 수 있고, 천주의 내정을 관철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통할 수 있는 애정을 가진 그 효자 효녀는 깊은 비운이 감도는 자리에서도 그 비운의 주인공이 된 왕이면 왕, 부모면 부모의 마음을 풀어 드리고 그 배후의 전부를 혼자 막아 해결해야 합니다. 이런 충효의 인연을 가진 사람이 천당에 가는 것입니다. 예수 믿고 혼자 천당 가겠다는 사람은 천당은 커녕 지당도 못 갑니다. 이런 사람들한테 지금까지 욕먹고 핍박받아 온 것이 분하고 원통하지만 그렇다고 총칼을 가지고 복수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