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중심이 되려면 세계적인 시련과 고통을 극복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4권 PDF전문보기

세계적인 중심이 되려면 세계적인 시련과 고통을 극복해야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무슨 대신자가 되어야 하느냐? 여러분 자체는 비록 잘 생기지도 못하고, 아무런 경력도 없고, 가진 것도 없지만 마음은 최고의 기준을 바란다는 것입니다. 어떠한 대신자가 될 것이냐? 집안을 책임질 수 있는 대신자가 되는 것은 물론이지만 더 나아가서 나라의 대표자, 세계의 대표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세계적인 기준을 가져야 됩니다.

이 세계적인 기준을 가지려면 절대적인 기준에 가까워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먼저 가정의 중심을 통하지 않고서는 민족의 중심을 거쳐 나갈 수 없습니다. 또한 민족의 중심을 통하지 않고서는 국가의 중심을 거칠 수 없으며, 국가의 중심을 거치지 않고는 세계의 중심으로 나갈 도리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사실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오늘날 역사의 방향이 이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은 자기를 중심삼고 그 나라의 주권자가 되고 싶어하고, 책임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더 나아가서는 세계의 지도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은 먼저 가정의 문을 넘어야 되고, 종족의 문을 넘어야 되고, 민족의 고개를 넘어야 되고, 국가와 세계의 고개를 넘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세계적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세계적이라는 것은 일등이라는 것입니다. 일등이 되지 않고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영광을 받는 데는 일등을 좋아하겠지만 그것에 반대되는 핍박과 시련과 고통을 받는데는 대개가 싫어합니다. 그런 사람은 세계적인 가정의 중심이 될 수 없습니다. 세계적인 가정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는 세계적인 모든 시련과 고통을 극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공의의 자리에서, 전부가 쓰러질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도 스스로 일어서 가지고 모든 것을 극복하며 타개해 나갈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자그만치 세계적인 가정의 중심이 되려면 그럴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날 세계의 모든 국가에는 그 국가 나름의 애국자가 있습니다. 애국자란 그 나라의 명승지나 찾아 다니며 풍류를 즐기며 유람행각이나 하는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그 애국자의 역정에는 피의 가름길을 거쳐온 내용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생사의 기로에서 승리의 실적을 많이 거둔 사람일수록 역사적인 대승리자이며, 그 나라의 전통을 세워 놓는 애국자인 것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훌륭한 아들을 갖고 싶어합니다. 그러면, 훌륭한 사람으로 키우기위해서는 어떻게 교육해야 될 것이냐? 어떤 사람들은 유치원에서부터 대학교까지 학교가 많은데 거기에서 교육하면 된다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교육은 일생 동안 해야 됩니다. 정성을 들여야 됩니다. 부모가 정성들여 키운 자식에게 가문을 맡길 때, 즉 그 대신자로 세울 때는 부모의 마음과 일치되게끔 하여 그 부모의 인연을 따라가게 하면서 대신자로 세우는 것이 상례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세계적인 이런 책임을 하시기 위해서 어떻게 섭리해 나오셨느냐? 하나님은 인간이 타락했을망정 이 인간들이 타락의 보응을 받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보응을 받아야 할 것을 대신하여 타락의 누(累)를 벗겨 주시려는 것입니다. 누를 벗기는 데는 그냥 할 수 없습니다. 인간이 책임질 수 없으니 하나님이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이 온 역사를 수습하고 세계를 책임져야 할 하나님은 개인을 대해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그 싸움의 무대는 개인적인 것이 이니라 세계사적인 것입니다. 그 싸움은 세계사적인 싸움인 것입니다. 그런 싸움을 거치지 않고는 세계사적인 개인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우리 개체는 미미한 존재요 아무런 가치를 지니지 못한 존재일지 모르지만, 하나님의 수고의 공적과 수고의 노정을 생각할 때 역사적인 결실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