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목표는 천국 창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4권 PDF전문보기

우리의 목표는 천국 창건

자기 가정에 찾아온 운세라고 해서 자기 가정, 자기 종족만을 위하여 찾아온 운세로 여겨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일제시대의 우리 나라를 한번 이야기 해 봅시다. 그때는 고문(高文)에 패스하기 위해서 일본법을 중심삼고 공부한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는 일본의 행정과라든가 사법과를 통과하면 국가의 어떠한 자리도 부럽지 않을 출세의 길이 열렸습니다. 그렇지만 일본이 망했을 때는 그런 것들이 모두 수포로 돌아 갔습니다. 대한민국 헌법이 제정되고 나서는 이 헌법을 통과할 수 있는 새로운 입장에 서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모든 것을 다 헐어버리고 다시 고쳐 나가야 됩니다.

이렇게 볼 때에 국가와 국가 사이에서도 국가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지금까지 추구하며 좋다고 주장하던 것이 국가와 국가간에도 통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입장이니 그 자체로는 천운과는 더더욱 일치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고로 하나님은 인간들을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인간들이 바라야 할 것은 뭐냐?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천국창건이라는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나라는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습니다. 사는 것도 세상을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늘나라를 위해서 살아야 합니다. 또 여러분은 이 세상나라의 주인이 아니라 하늘나라에 주인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살아야 되느냐? 성경대로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성경은 뭐냐? 국가의 운세를 맞추기 위한 것이 아니라 천운을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그 천운은 막연한 것이 아닌 구체적인 천운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구체적인 천운에 부합될 수 있는 세계적인 종교운동등의 구체적인 어떤 내용이 제시되어야 됩니다. 그래서 여기에 물질적인 관심을 가지고 세계 제패라는 목적을 세우고, 경제적, 문화적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중심삼고 나온 것이 공산주의입니다. 그리고 막연하게나마 사상적인 내용을 중심삼고, 내적, 정신적 입장에서 나온 것이 종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