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대학생들이 가져야 할 기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5권 PDF전문보기

성화대학생들이 가져야 할 기준

오늘날 통일교회가 지니고 있는 내용을 가지고 우리들은 무엇을 추구해야 하느냐? 우리는 개인의 행복을 위해 수고하는 무리가 아니요, 통일교회의 교단만을 위해 기도하는 무리가 아닙니다. 통일교회는 이 나라를 위해 있는 것이고, 이 나라는 세계를 위해 있어야 합니다. 또 세계는 하늘 땅을 위해 있어야 하고, 하늘땅은 하나님을 위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그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냐? 천지의 대주재(大主宰)이십니다. 그분은 최고의 이상을 지니셨기에 목적의 기준도 되고 동기의 기준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있게 된 동기도 하나님이요, 목적도 하나님입니다. 그러면 그 동기와 목적을 어디서 찾을 것이냐? 그 동기는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은 가정이며 그 가정으로 하여금 세계적인 목적을 달성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통일사상입니다. 이것은 어차피 젊은 여러분들이 가져야 할 최고의 기준이요, 모든 것을 한 점에 결부시킬 수 있는 사상입니다.

지금까지의 역사시대에서 그 어떤 사상도 따라오지 못할 내용을 지니고 있는 이것이 바로 천주주의(天宙主義)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계의 어떠한 사상도 능가할 수 있는 새로운 사상으로서, 이 사상의 특징은 집입니다. 집 주(宙)자 천주주의입니다. 결국 내가 살아갈 수 있는 집, 나라가 살아갈 수 있는 집, 세계가 살아갈 수 있는 집, 하늘과 땅이 살아갈 수 있는 집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 젊은이들도 이 집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개인의 집, 나라의 집, 세계의 집, 하늘땅의 집을 향해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집의 중심이 누구냐 하면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개인의 집으로부터 민족적, 국가적, 세계적인 집으로 발전해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타락한 세계는 그렇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것이 거꾸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사탄은 세계형을 만들어 놓았지만 하나님은 아직 거기까지 자리를 잡지 못했습니다. 사탄은 개인의 집에서부터 사탄 종족의 집, 국가의 집, 세계의 집까지 지어 놓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중심삼은 대표적인 힘을 가지고서 사탄의 모든 집들을 부수어 버리고,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다시 새로운 집을 지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복귀문제를 말할 때는 개인복귀를 강조해야 합니다. 왜 개인복귀를 강조해야 하느냐 하면, 하나님의 집을 지으려면 먼저 개인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타락권내에서 축복받은 조건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남자와 하나의 여자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개인복귀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개인복귀의 목적은 가정복귀를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가정복귀의 목적은 민족복귀를, 민족복귀의 목적은 국가복귀를, 국가복귀의 목적은 세계복귀를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 모두 제물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세계복귀의 목적은 천주복귀를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 제물이 되어야 하는 것이니, 복귀는 곧 제물복귀라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무엇을 의미하느냐? 여러분도 알고 있듯이 우리 속담에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의 참된 개인이 성장하여 하나의 참된 짝을 찾음으로써 부부의 인연을 맺어 하나님을 중심한 가정을 이루었을 때, 이 가정을 통해서 비로소 참된 열매를 거둘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엔 그 참된 가정을 희생시켜서 수많은 가정을 찾고 그렇게 해서 이루어진 참된 하나의 종족을 희생시켜서 수많은 종족을 찾자는 것입니다. 또 그렇게 해서 이루어진 하나의 참된 민족을 희생시켜서 수많은 민족을 찾고, 하나의 참된 국가를 희생시켜서 수많은 국가를 찾아 세우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지금까지 개인을 복귀하여 가정과 민족과 국가를 형성해 나오신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세계를 지배하는 국가를 형성하기 전에 세계 앞에 제물이 되어야 했습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인가 하면, 이스라엘은 예수님이 세계적인 대표자가 되기 전에, 세계를 굴복시켜 세계를 지배하기 전에 세계를 위한 제물이 되어야 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내용을 연결시켜 나온 것이 복귀역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