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하는 사람이나 총 파는 사람이나 그 목적은 같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6권 PDF전문보기

전도하는 사람이나 총 파는 사람이나 그 목적은 같다

여러분 자신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돈을 위해서 움직이는 것이 아닙니다. 무엇을 위해 움직이느냐? 나라를 위해서 움직이고 세계를 위해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통일교회는 무엇 때문에 전도를 합니까? 그것 또한 나라를 위하고 세계를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전도하는 사람이나 총파는 사람의 목적이 다릅니까? 「같습니다」 똑 같다는 것입니다. 그 어느 것도 더 나을 게 없습니다. 같기 때문에 형제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자기를 개재시키지 말라는 것입니다. 총을 팔다 보면 자기가 처해 있는 이 자리가 그렇게 귀하냐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수수료를 천원씩 주면 적으니 3천원씩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도둑놈 사촌이 된 줄 내가 다 압니다. 여러분이 내 말을 듣고 보니 그래서는 안 되겠다, 창피당하겠다 해서 할 수 없이 이러고 있지, 그러지 않았다면 벌써 전부 다 손을 들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할 사람들을 이렇게 만든 것도 위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말씀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뒤집어 씌우면 남자가 되고 저렇게 뒤집어 씌우면 여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이야기 했으니 이제는 여러분 자신의 위치를 알았을 것입니다. 총을 팔고 무엇을 들고 다니더라도 돈을 따라다니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나는 시시해서 그렇게는 안 합니다. 여러분이 시시한 마음으로 장사를 한다면 절대로 여기에 안 내려올 것입니다. 내가 무슨 총을 팔기 위해 선전하고 다니는 선전 장군입니까? 기분 나쁩니다. 힘들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나라를 위해 하자는 것입니다. 세계를 위해 하자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렇게 하면 체면이 섭니까? 「섭니다」 그렇기 때문에 못 할 일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내가 이러한 일을 하는 것도 세계를 위하는 것이요, 성경의 내용을 가지고 종교의 대표자로서 이야기하는 것도 세계를 위한 것입니다. 어떤 일을 하는 것이 빠를 것이냐? 만약에 이 공기총 사업이 조금이라도 더 빠르다고 생각되면 신이 나게 해야 됩니다. 즉 돈을 버는 것이 빠를 것 같으면 더 신이 나서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전도하기 위하여 교섭할 때 세상 사람들이 원리 맛이 호떡 맛보다 더 맛이 있다고 합니까? 처음부터 원리를 들으라고 하면 거들떠보지도 않지만 호떡이라도 먹이고 나서 들으라고 하면 듣는 척이라도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서남동 교수가 원리를 이렇게 증거할 수 있었던 것은 선생님이 지금까지 초교파운동을 펴왔기 때문입니다. 이 초교파 운동에 많은 돈을 썼습니다.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가운데 이 운동을 지금 펼치고 있는 것입니다. 대학 교수들에게 자기들이 학교에서 강의할 때 받는 강연료의 3배씩만 주고 강의하라면 `아이구 고맙습니다' 한다는 것입니다. (웃음) 돈만 있으면 안방에 앉아서도 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라도 돈을 벌어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예」

이러한 상황은 일본도 마찬가지이고 미국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미국에 있는 유명한 목사들도 한 백만 달러만 예금해 주면 수십 명씩 달라붙을 것입니다. 보따리를 싸 들고 죽자사자 몰려와서 선생님이 도깨비라 할지라도 모시고 얼른 하려고 야단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세계를 움직이는 일은 간단합니다. 선생님에게 그 정도의 머리는 있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니 선생님만 믿으라는 것입니다. 내가 도깨비 사촌이 될는지 안 될는지 모르지만 지금까지는 도깨비 사촌이 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이 지금까지 말한 것이 이제는 어지간히 맞아 들어가지요? 「예」 그러니 이제는 맛도 보고 지내 봤으니 속을 만도 하지 않느냐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총 50만정은 팔자고 하면 하겠어요? 「예」 그렇게 하겠어요? 「예」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죽든지 살든지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못 팔면 별수없이 죽는 것입니다. 그래도 한번 해보겠습니까? 「예」 그럼 됐습니다. 그러니 내가 기분이 좋습니다. 저녁 밥을 먹을 때가 되었는데 그것까지도 다 잊어버릴 만큼 기분이 좋습니다.

여기에 왠 시시한 떼거리들이 이렇게 많이 있냐고 할지 모르지만 여러분이 시시한 떼거리들입니까, 훌륭한 떼거리들입니까? 「훌륭한 떼거리입니다」 이제는 여러분들이 아까보다는 더 훌륭해진 것 같습니다. (폭소) 여러분 자신들도 그렇게 생각하지요? 「예」 이제는 많이 훌륭해졌다는 것입니다. (웃음) 여기에서 조금만 더 가하게 되면 무슨 일이라도 다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우주선 알지요? 내가 암스토롱을 동생삼고 싶었는데 그러기도 전에 그가 먼저 우주선을 타고 날아가 버렸습니다. 이 녀석들, 내가 그것을 하려고 했는데 먼저 해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냥 텔레비전으로만 보고 말았는데, 그에 대한 어떤 탕감조건을 나는 세웠습니다. 그러지 않고는 그것을 바라보지 못하겠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렇게 하지 않고서는 밤잠을 못 자는 사람입니다. 선생님 배포가 그렇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