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 세계에서 일등이 아니면 꼴찌가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6권 PDF전문보기

무엇이든지 세계에서 일등이 아니면 꼴찌가 되라

이걸 보면 여러분이 선생님을 잘못 만났다는 것입니다. 잘 만났어요, 못만났어요? 「잘 만났습니다」 무엇이든지 세계에서 일등이 되든가, 차라리 꼴찌가 되든가 해야 합니다. 이것이 안 되면 죽지도 못하겠다고 해야 합니다. 꼴찌가 되는 데도 구경하는 꼴찌가 되었으며 되었지 따라가는 꼴찌는 안 되겠다고 해야 합니다. 따라서 하는 것도 일등을 못 하겠으면 차라리 안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내가 통일천하를 이루겠다고 세계에서 제일 높은 깃발을 꽂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구경만 하시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까보다는 조금 나아졌지요? 「예」 그러니까 이제는 사탄세계의 경계선을 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한국이 일본보다 잘돼야 좋겠습니까, 못되어야 좋겠습니까? 「잘돼야 좋겠습니다」 또한 한국이 미국보다 잘 되면 좋겠습니까, 못되면 좋겠습니까? 「잘되면 좋겠습니다」 잘되면 좋겠다는 사람 손들어 보십시오. 잘되는 데는 조건이 있습니다. 일본보다 고생 안 하고 잘 되고 싶습니까? 고생하지 않고 잘되겠다는 사람은 도둑놈입니다. 또 미국보다 잘되는 데에 있어서도 미국 사람 이상 고생하지 않고 잘되면 안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한국이 잘될 수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입니다. 잘될 수 있어요, 없어요? 「있습니다」

미국 사람을 보면 콧대가 툭 나와서 흉물 같아 보이고 눈을 새파랗게 생겨 가지고 그 눈으로 보면 보일 것 같지도 않고, 코는 어찌나 큰지 키스할 때 방해가 됩니다. (웃음) 앵무새처럼 생겼습니다. 앵무새가 키스하는 거 봤습니까? 우리 남자끼리니 다 터놓고 이야기하자구요.

이러한 것을 생각할 때 동양 사람이 서양 사람보다 낫다고 하면 그것을 바로 세워 놓아야 합니다. 덮어 놓고 우월하다고 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한국 사람이 미국 사람보다 못한 게 뭐가 있습니까? 한국 사람이 미국 사람 이상 결심했을 때는 미국 사람이 한국 사람보다 우월하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 일본 사람이 한국 사람보다 나을 게 무엇이 있습니까? 한국 사람이 그 이상의 결심을 했을 때는 절대 일본보다 못할 게 없다는 것입니다.

시간 문제입니다. 허리띠를 졸라매야 됩니다. 10년 뒤에는 몇개 국에 선교를 나가느냐? 문제는 거기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상적인 결함이나 단결을 무엇으로 촉구하느냐? 그것은 통일사상을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그것을 실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지금 여러분 중에 부인과 함께 사는 사람이 있는데 선생님이 같이 살지 말고 오라고 하면 오겠습니까? 재미있게 살고 있는데 오라고 하면 오겠어요, 안 오겠어요? 「가겠습니다」 여기에 부인이 있는 사람이 있으면 손들어 보십시오. 내가 여러분들의 눈을 보면 다 압니다. 지금 손을 들었던 사람들, 부인을 다 버리고 나를 따라오라고 하면 그렇게 하겠습니까? 「예」 저 백두산 천지에 가서 낚싯대를 드리우고 세월을 보낸다고 해도 따라오겠습니까? 「예」 싫어도 해야 되고 좋아도 해야 됩니다. 싫은 것을 하라고 해도 불평 안 하겠지요? 「예」 싫은 일을 시켜서 불평 안 하면 반대로 좋은 일을 시키면 불평해야 됩니다. (웃음) 좋은 일을 시키면 불평하고, 싫은 일을 시키면 불평하지 않는 하나의 철학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만 실행하는 국민이 된다면 세계를 지휘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겠습니까, 안 그렇겠습니까? 「그렇겠습니다」 여러분들에게 고속도로를 만들기 위해서 하루에 12시간 피땀 흘려 일하라고 한다면 좋겠어요, 싫겠어요? 「싫습니다」 싫은데도 불구하고 불평 안 하고 웃으면서 그 일을 계속한다면 어떻게 될 것 같습니까? 이 민족이 그러한 사상만 지니게 된다면 세계의 어느누구도 이 민족을 당할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니까 여러분은 남이 싫어하는 것은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좋아해야 합니다」 남이 좋아하는 것은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싫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