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7권 PDF전문보기

기 도

아버님, 숱한 역사노정을 대신하여 찾아오시던 아버지의 사연을 생각하게 될 때, 그래도 말이라도 할 수 있는 이 자리가 복된 자리인 것을 알고 있사옵나이다. 당신의 자녀들을 사방에 벌여 놓은 장본인, 그것을 책임진 장본인으로서의 내 자신을 생각하게 되옵니다.

오늘날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하늘이 치러야 할 대가가 인연되어진다는 것을 생각하게 될 때 그들이 대가를 치렀다 할 수 있는 눈물의 교차로가, 죽음의 교차로가 먼 역사 위에 남아졌다고 하늘이 인정하지 않으면 하늘 앞에 남아질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옵니다. 그러므로 저희들은 언제나 최고의 눈물의 자리를 피할 수 없사오며 언제나 긴장하고, 언제나 긴박하고, 언제나 처절하고, 언제든지 간절하고, 언제나 몸부림치는 자리에 있지 않으면 안 될 것을 생각하게 되옵니다.

이러한 벗어날래야 벗어날 수 없는 운명의 길에, 이 소용돌이의 와중에 내가 서 있는 것이 불행인 줄 알았으나 아버지가 기뻐할 수 있는 자리요, 아버지와 관계를 맺고 직시할 수 있는 자리라는 걸 생각할 때, 무한히 감사할 수 있는 저희들 되어야 하겠습니다. 가야 할 탕감의 길은 원한의 길이며 아직도 슬픔과 죽음의 대가를 요구하고 있는 길입니다. 여기에서 그 누구의 신세도 지지 않았고 자주적인 입장에서 대가를 치르며 왔노라고 몸부림치는 무리, 그러한 통일의 역군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런 자리에서만이 이 민족 앞에 남아지게 될 것도 틀림없는 사실이옵니다. 이 세계 앞에 만민들 앞에 남아지게 될 것도 틀림없는 사실이옵나이다. 그러나 저희는 자기만이 남아지는 것을 자랑할 수 없사옵나이다. 이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하늘을 업고 나가야 되겠고, 스승을 업고 나가야 되겠고, 역사를 업고 나가야 되겠고, 시대를 업고 나가야 되겠고, 미래를 업고 나가야 되겠사옵니다.

그러한 순간이 낙원에 갈 수 있는 결판을 짓고 운명을 다짐하는 순간인 것을 생각하게 될 때, 여기에 참된 모습, 진실된 모습으로 나타나 진실된 결과를 추구하게 해주시고, 제물된 모습 그 자체로 변화되어 자신의 실체를 아버지 앞에 돌려드릴 수 있게 되기를 그리워하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님, 전국에 널려 이 뜻을 따라오고 있고, 혹은 개척자의 길에 나서서 전도하고 있는 자녀들이 처한 자리가 죽는 자리, 몰리는 자리라 하더라도 낙망하지 말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늘이 기필코 여기에 역사하실 것을 알고 있사옵니다.

지금 이 자리에 있는 당신의 아들딸들도 자기가 처한 환경에서 탕감의 내용을 찾게 해주시고, 탕감의 모든 재료를 수습하기 위해 생명을 바쳐 싸울 수 있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또한 오늘 이 아침에 각자의 마음속 깊이 새로운 자각과 더불어 새로운 인연을 갖추어 미래상을 대신하고 나서는 아들과 딸의 모습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자기가 간 길을 후대 앞에 남길 수 있게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바라오며, 빚지고 신세진 그 마음을 후손 앞에 남겨 주는 선조들이 되지 말게 하여주시옵소서.

그럴 수 있는 길을 가려 가기 위해서 가정들이 헤쳐 나갔사오니, 지금까지의 잘못을 용납받을 수 있고 하늘의 동정을 받을 조건을 남길 수 있게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옵니다.

남기신 뜻과 더불어, 형제들의 충성과 더불어 아버지께서 기뻐할 수 있는 한 길이 나타나기를 부탁드리면서, 모든 말씀 참부모의 이름으로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