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7권 PDF전문보기

말 씀

이 땅 위에서 발생하는 사건이다. 혹은 존재하는 존재물에는 원인이 있다면 반드시 결과가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한다면 근본으로 파고들어가서 하나님도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지 않겠느냐 하는 문제가 제기될 테니 그 문제는 일단 제외하고, 그 외에 피조된 수많은 존재들을 보면 그 존재들이 엮어져 벌어지는 수많은 사건들은 반드시 시작이 있으면 끝이 맺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인류의 시조도 하나님으로부터 창조함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을 창조하실 때는 선한 목적을 중심삼아 창조했습니다. 선한 목적을 중심삼고 선한 출발을 한 그 창조의 위업은 선한 결과로 매듭지어져야 했는데 오늘날 우리 인간 세상은 선으로 결과된 세상이 아니요 타락한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다시 말하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선의 목적을 이루어지지 못한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선의 결과를 맺지 못하는 입장에 서게 됨으로 말미암아 선하게 시작한 것이라 하더라도 선의 입장으로 남아질 수 없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 세상에서의 최대의 소망은, 창조 위업이 선하게 출발한 것이므로 선한 결말을 어떻게 맺을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를 지으신 창조주의 소망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하면 선의 결과, 선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최후의 한 때와 그것을 중심삼은 하나의 존재를 어떻게 완결지을 것이냐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발생한 수많은 역사적인 사건들도 그것을 성취시키기 위한 사건이요, 그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한 사건이었다는 것을 생각할 때, 과연 인류가 추구하는 최후의 순간이 어떠한 것이냐 하는 문제가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