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에 우리가 해야 할 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0권 PDF전문보기

70년대에 우리가 해야 할 일

여러분들은 이제 기성교회 목사들을 찾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굶고 있거든 쌀 한 가마니를 가지고 가서 `얼마나 수고하십니까? 내게 이것밖에 없지만 나눠 먹읍시다' 해야 합니다. 여러분에게 쌀 한 말이 있거든 절반 이상을 갖다 주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완전히 사이가 좋아질 것입니다. 이렇게 여러분은 먹는 것, 입는 것, 가진 재산 이런 것들을 그들에게 줄 수 있어야 됩니다.

야곱은 이러한 천법을 이용했던 것입니다. 자기가 가진 재산, 즉 소나 양 등의 가축과 종들까지 전부다 형에게 주면서 `이것은 형님 것입니다' 하고 했던 것입니다. 그는 이 법도를 믿었던 거예요. 그는 절대 죽어서는 안 된다고 했던 것입니다. 부모를 슬프게 해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할 때, 재산이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효(孝)할 수 있는 길, 나라에 충(忠)할 수 있는 길을 찾아나서는 데 있어서 방해자가 누구냐는 것입니다. 효하고 충하는 데에 에서가 방해할 것임을 알았던 야곱은 에서를 굴복시켜야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21년 동안 수고해서 얻은 모든 재산을 에서에게 몽땅 주었던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는 가난해서 좋습니다. 우리가 기성교회에 몽땅 주더라도 우리는 그들에게 먹혀들지 않는다는 거예요. 우리에게는 손바닥밖에 없다 이겁니다. (웃음) 그러니 눈물과 피땀을 주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마지막이라는 것입니다. 눈물을 주고 피땀을 주는 것이 마지막으로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복귀의 목표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위해 통일교회를 세워 나온 것입니다.

선생님은 여러분을 위해 기도할 때 `무엇을 줄 것인가? 내게 가진 것이 없으니 눈물을 주고 피땀을 주자' 항상 이런 심정으로 기도하는 거예요. 선생님이 이렇게 기도한 뒤에는 여러분이 굴복하고 싶으면 하고, 말고 싶으면 말고, 떨어져 나가고 싶으면 나가라는 것입니다. 누가 망하는가 두고 보자는 것입니다. 나갈 때는 걸어나갔지만 언젠가는 틀림없이 다시 엉금엉금 기어들어올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잘 알아야 되겠습니다.

지금 기성교회 목사들이 상당히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오며 가며 고기라도 몇 근씩 사다 주고 그들에게 애기들이 있으면 만두라도 좀 사다 주라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들도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렇게 해주어야 합니다. 이제부터는 기성교회를 대하여 생활적인면에 있어서 작전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 작전을 제일 먼저 해야 할 가정이 어떤 가정이냐? 기성교회의 목사 가정과 전도사 가정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것을 여러분이 하여야 합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그들의 가정을 돌보려면 돈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 돈을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지급해 주겠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준 돈을 받아서 여러분이 먼저 쓰고 남은 것을 그들에게 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성경(행 5:1-11)에 나오는 아나니아 부부의 얘기를 알지요?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자기 재산을 판 것은 가인을 사랑하기 위해서인데 그것을 감추었기에 망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것만 성공하면 그들을 복귀하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그런 때가 틀림없이 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70년대에 우리가 할 작전은 그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목사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입니다. 옛날에는 그들이 우리를 쳤지만, 이제는 안팎으로 비약한 통일교회를 볼 때,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나 당할 수 없음을 느낄 것입니다. 여러분은 우리를 원수시하던 그들을 원수시 않고, 기쁜 마음으로 그들의 가족을 돌보아 주는 일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 일을 하자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제는 먹을 것이 있으면 언제나 가인에게 먼저 주라는 것입니다. 좋은 소식이 있을 때는 먼저 알리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인을 복귀하지 않고는 승리의 자리에 못 들어갑니다. 여러분이 가정적으로 가인을 복귀하지 않고는 통일가가 승리의 자리에 못 나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축복가정들의 대다수가 지구장, 지역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번 기회에 이 일을 실천하여 사탄세계가 참소할 수 없는 기준만 넘어서면 가인 복귀는 간단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간단한 것입니다.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원리원칙이 그렇습니다.

그렇게 해서 기성교회와 통일교회가 하나되면 대한민국을 구하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그런 작전을 하면 틀림없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대한민국이 하나되면 세계를 구하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그 작전을 하면 틀림없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승리를 결정지을 수 있는 비법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