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운명을 상속받는 자가 되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1권 PDF전문보기

역사적 운명을 상속받는 자가 되자

이 남아진 때에 선생님 가정은 물론이지만 여러분 가정도 복귀를 해야 됩니다. 그리하여 국가와 세계를 복귀한 후 천국을 창건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970년도부터 1972년도까지의 3년 기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기간에 책임을 다하는 날에는 세계가 돌아갈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남편과 아내와 자식이 손에 손을 잡고, 가정을 통하여 이런 거룩한 천명으로 받은 과업을 이루어야 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먹고 입는 것도, 오고 가는 것도 공적이어야 합니다. 장사를 하든지 무엇을 하든지 돈이 한푼이라도 생기거든 보다 공적인 곳에 써야 됩니다.

옛날 뜻을 모르던 시절의 그런 부부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은혜를 받을 수 있고 하나님으로부터 상속을 받을 수 있는 길에 있어서는 내 재산을 다 소모시키더라도 그 이상의 가치가 있으니 가야 되겠다고 생각하고 나가야 됩니다. 재산을 한쪽에 감추어 두었다가는 당장에 벌을 받습니다. 그것은 제물을 도둑질하는 것과 같습니다. 알겠어요? 제물을 도둑질한 도둑놈은 벌을 받는 것입니다. 이게 제일 무서운 겁니다. 범죄라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 통일교인들은 자기에게 무엇이 있으면 보다 공적인 것으로 어떻게 남기느냐를 생각해야 합니다. 생활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보다 공적인 것을 어떻게 남겨야 하느냐를 생각해야 합니다. 세상에서는 우리 통일교회를 보고 돈이 많다고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돈이 없어 빚을 진 통일교회입니다. 오늘이 문제가 아니라, 내일의 수난을 방지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런 길을 모색하기 위해서 돈과 사람을 투입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소모전이지만 공적인 일이기 때문에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알고 남은 때를 잘 다스려서 이 현실에서 역사적 운명을 상속받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