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중요한 문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2권 PDF전문보기

보다 중요한 문제

우리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볼 때, 통일교회가 가는 길이 바로 그런 길입니다. 여러분은 모를 것입니다. 선생님은 통일교회가 한 단계 한 단계 넘어갈 때에는 틀림없이 압니다. 그때에는 참 심각합니다. 그때에는 어느 개인이나 가정이 문제가 아니고, 교회가 문제가 아닙니다. 또한 어떤 나라가 문제가 아닙니다. 오로지 주종관계면 주종관계를 어떻게 세워서 넘어가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우리는 어려운 고비를 한 단계 한 단계 넘어 올라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세계적인 자리까지 올라가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최고의 자리까지 올라가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심정을 들고 나오는 원인도 여기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심정 이상 가는 것이 있어요? 「없습니다」 하나님의 심정 이상의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정이 최고입니다. 하나님의 심정 가운데에 모든 것이 포괄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은 심정을 가지고 해야 됩니다. 하나님의 심정 가운데에서 한 단계 올라가려면 반드시 희생의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나 자신이 희생의 대가를 치르지 않으면 하늘에서 반드시 책임 문제가 벌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혜로운 사람은 이때에 반드시 제물을 드려 제사하는 것입니다.

정성을 들인다고 할 때도 갑이라는 사람이 정성을 들였다면 그 사람 이상의 정성을 들여야 합니다. 그가 열흘을 금식했다면 그 배 이상의 금식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그가 정성들인 한계선 이상의 정성을 들이고, 그가 정성들여 바친 이상의 제물을 바쳐 가지고서야 넘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그 자리를 넘어갈 수 있도록 마음이 준비가 된다면 하나님은 준비 안 해도 된다는 겁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끝날 때가 되면 죽느냐 사느냐 하는 고빗길이 오게 됩니다. 그때 우리들은 판결을 지어야 하는데, 하나님은 우리가 망하지 않게 하기 위해 먼저 준비를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보다도 먼저 땅에서 그것을 알고 미리 준비해서 제물을 드리거나 정성을 들이게 되면 하나님은 수고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문제되는 것은 신앙생활을 어떻게 하느냐 하는 것보다 신앙의 고개길을 넘기 위해 온갖 수난을 다 겪으며 나오시는 것을 여러분이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그러면 통일교회가 나오기까지 하나님께서 얼마나 수고하셨겠습니까? 수많은 탕감의 노정을 거쳐 개인복귀, 가정복귀, 종족복귀, 민족복귀, 국가복귀, 세계복귀로 단계를 높이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말할 수 없는 수고를 하였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