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참사람과 어떤 관계에 있기를 원하는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1권 PDF전문보기

사람들은 참사람과 어떤 관계에 있기를 원하는가

여러분, 사람은 오래 살려고 해요, 얼른 죽으려고 해요?「오래 살려고 합니다」 고생을 지지리 하고 처량한 생활을 하면서도 오래 살고 싶어요? 「예」(웃음) 그렇게 살지만 행여나 좋은 수가 있겠거니 하기 때문에 그것을 바라고 오래 살려고 하는 것이지 그것마저 없다면 오래 살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요? 지금의 생활은 나쁘지만 좋은 수가 있을 것이라는, 행여나 하는 마음이라도 있기 때문에 오래 살려고 하는 것이지 이것이 막혀 버리면 오래 살려고 하겠어요?「아니요」 그래도 행여나 하는 마음이라도 걸어 놓고 있기 때문에 오래 살려고 하는 것이지 그것이나마 없다면 오래 살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소망이 있는 것이 소망이 없는 것보다 나아요, 못해요?「낫습니다」 소망은 하나지만, 백만한 소망을 가진 사람과 천만한 소망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여러분은 누구를 좋아하겠어요?「천만한 소망을 가진 사람요」 만 배 정도의 소망을 가진 사람과 백만 배 정도의 소망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누굴 좋아하겠어요 ?「백만 배만한 소망을 가진 사람요」 이것은 하늘땅만큼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그렇지요? 이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세상에서 참사람을 만드는 길이 있다면 아버지가 참사람이 되면 좋겠다고 했지요? 그러면 아버지가 참사람이 되지 못했을 때는 누가 되면 좋겠어요? 자기 자신입니다. 그 다음에는? 형님입니다. 형님이 참사람이 되는 것은 아버지가 참사람 되는 것만 못하고 내가 참사람 되는 것만 못한 것입니다. 그럼 아버지가 참사람이 되는 것이 좋아요, 내가 참사람이 되는 것이 좋아요?「아버지요」 아버지가 되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아버지의 쌈지 돈이 자기의 주머니 돈이라는 말이 있지요?(웃음)

이렇게 좋다는 기준을 두고 볼 때 아버지가 참사람이면 좋겠어요, 어머니가 참사람이면 좋겠어요?「두분 모두요」 둘 중에 단 한 사람만 될 수 있다면 ?「아버지요」 한국 사람이니까 그렇게 대답하지 서양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남자나 여자나 평등하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통일교회식으로 보게 된다면 참사람이 아버지가 되면 좋겠어요, 어머니가 되면 좋겠어요?「아버지요」 통일교회식으로 하면 남자인 아버지가 참사람이 되면 좋다고 하는데 이것이 누구 식이냐 하면 하나님식입니다. (웃음)

오늘날 이 땅 위에 참사람이 있어서 그 사람이 인류 앞에 참된 모습으로 나타나게 될 때는 인간이 제일 좋아할 수 있는 내용을 갖춘 자리에 찾아올 것은 틀림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참사람은 우리 인간들의 어떠한 자리에서 인격을 닦고 가야 되느냐? 이러한 문제를 우리가 이론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내 생명을 대신할 수 있는 자리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내 아버지를 대신할 수 있는 자리라면 나는 좋다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참사람이 참사람을 만나 참되고 행복하다고 한다면 나와 아버지 사이의 자리와 누나와의 자리를 비교하게 될 때 같아요, 한 단계 떨어져요? 누나는 시집가게 되면 우리집 사람이 아니니까 떨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또, 욕심 많은 형님이 그 자리에 가게 된다면 형님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참이면서 나를 대신할 수 있는 자리요, 아버지를 대신할 수 있는 자리가 되면 기분이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