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중심삼고 본 인간의 가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1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중심삼고 본 인간의 가치

하나님은 기뻐하는 것을 좋아하겠어요, 슬퍼하는 것을 좋아하겠어요? 「기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잘 아시는구만. (웃음) 슬픈 것 좋아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없지요? 그러면 우리 인간은 누구를 닮았어요? 닮기는 누구를 닮아요, 주인 닮았지 (웃음) 아버지, 어머니를 닮았지요. 예술 작품을 보더라도 그 작품은 작가의 소성을 대신한 거라구요. 작가의 성격을 드러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자가 있어서 우리 인간을 지었다면 우리 인간은 절대자를 닮아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절대자를 닮았으니까 그 절대자이신 하나님하고 친구 될 수 있는 소성을 가져야 되겠어요, 안 가져야 되겠어요?「가져야 되겠습니다」 가져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마음은 최고를 원하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은 고귀한 존재인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하나님이 절대자라면 그 절대자를 중심으로 좋아하겠다는 사람은 분명히 하나님을 닮습니다. 이것이 문제가 되는 거예요. 주체로 계시는 절대자 앞에 우리 인간은 대상이니까 절대적인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기분 좋지요? 그렇지만 이렇게 한 번 좋다가 나빠지면 사고가 생기는 거예요. (웃음) 이만하면 사람이 만물 중에 최고라고 말할 자격이 있겠지요.

여러분, 대통령의 부인을 뭐라고 해요? 국모라고 하지요. 그 대통령 부인은 국민학교의 국(國)자도 모르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대통령과 사랑으로 인연을 맺고 있기 때문에 외적인 모든 권세와 외적인 모든 가치를 완전히 상속받게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국모 되는 이가 비록 '국'자도 모르지만 대통령의 부인이기 때문에 그 나라의 각료들은 충성껏 모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그 부인은 국민학교도 못 나온 사람이고 나는 박사인데 하고 비교하면 안 됩니다. 그것은 천당과 지옥의 차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화를 내면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 그것이 싫다고 하면 무사 통과돼요? 어림도 없다는 것입니다. 책임을 져야 된다는 것입니다. 대통령이 해야 할 책무를 중심삼고 나라를 염려하는 것은 대통령의 부인보다는 나라 일을 아는 총리가 낫지만 사랑의 세계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세계에 관계되어 인연이 맺어지는 날에는 통일권이 벌어져 나가는 것입니다. 이런 것이 있다면 좋겠지요? 좋게 될 수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알아야 됩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볼 때, 하나님이 높다고 생각하였더니, 하나님만이 높은 것이 아니라 누가 높다고요? 하나님의 높음만 생각했지 인간의 근원을 몰랐다는 거예요. 이것이 사고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높은 것처럼 인간도 높아져야 할 텐데 불구하고, 하나님만 높은 줄 알고 인간들은 낮은 줄로 알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인간이 높아질 수 있는 비결이 어디에 있느냐? 이 비결을 찾아 가지고 높아질 수 있는 길이 통일교회에 있다면 통일교회 오지 말라고 철문을 몇십 개, 몇백 개씩 달아도 특공대를 편성해서라도 들어오려고 할 것입니다. 오지 말라고 해도 사다리를 놓고 올 것입니다. 올라오기 위해서 별의별 수단을 다 쓸 것입니다. 그럴 가망성이 있겠어요,없겠어요? 「있습니다」 없다면 사이비예요, 그러니 미리 척 와 있으면 얼마나 좋겠어요? 남들 잘 때 와 있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통일교회 교인들은 기분 나빠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이런 말을 하면 어떤 사람은 하나님이 제일 높지 인간이 어떻게 하나님처럼 높아질 수 있냐고 하면서 통일교회 문선생이 틀렸다고 할 것이예요. 내가 바로 그 문선생이라고 하는 사람입니다. 이 자리에 처음 온 사람은 이 사람이 대관절 누구길래 이런 엄청난 말을 하는가 할는지 모르지만 내가 바로 소위 기성교회에서 말하는 문제되는 사람입니다. (웃음) 오늘 이 말씀을 듣고 돌아가서 '아 통일교회 문선생이라는 사람이 여태까지 사람들이 하나님 높은 줄만 알았지 사람 높은 줄은 몰랐다'고 하더라고 그렇게 떠들고 다니려면 실컷 떠들어 보라는 것입니다. 사람은 낮고, 천하고, 죽을 곳으로 몰아넣고 하나님은 높고 잡지 못할 곳에 있다고 생각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점점 멀어지겠죠? 그렇게 점점 멀어지니 소원성취라는 것이 있겠어요? 절대 없다는 것입니다. 소원성취하려면 소망이 크고 높다고 할 수 있는 내용을 가져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높을 수 있는 비결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누구든 생명을 걸고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