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절한 마음으로 민족 앞에 외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0권 PDF전문보기

애절한 마음으로 민족 앞에 외치라

이제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되느냐? 선전해야 되겠습니다. 나라와 세계가 혼란할 때가 왔기 때문에, 이제는 우리가 가두에 서서 피를 토할 만큼 애절한 마음을 가지고 금후의 한국관과 금후의 세계관을 중심삼고 노방에서 외쳐야 되겠습니다. 칠판을 메고 가두에 서서 '잠든 민족이여, 깨어라. 가야 할 길을 알지 못하고 미로에 서 있는 백성들이여. 앞으로 나갈 방향을 가려서 가야 된다'고 가르쳐 줘야 되겠습니다.

그렇게 한다고 경찰이 무슨 교통, 뭐 뭐라고 하면서 반대할는지 모르지만 반대를 받으면서라도 해야 되겠습니다. 교통이 문제가 아닙니다. 대한민국이 갈 수 있는 교통로가 차단되어 있는데, 가두의 교통이 문제가 아닙니다. 이런 신념을 가지고 거리 거리 방방곡곡에서 장날이면 장터를 찾아 다니면서 마이크를 들고 가냘픈 여자의 목소리로 눈물과 더불어 민족의 심정을 흔들어 놓지 않으면 안 될 때가 왔습니다. 승공하지 않으면안 됩니다. 민족이 사상적으로 통일적인 기반을 갖추지 않으면 북괴 이리떼들을 막아낼 수 없는 것이 아니냐?

이러한 내용을 중심삼고 개인이 갈 수 있는 길, 가정이 갈 수 있는 길, 마을이 갈 수 있는 길, 사회가 갈 수 있는 길을 새로이 제정해야 할 사명을 여러분이 짊어졌기 때문에 여러분이 가두에서 선전 전도를 해야 되겠다는 것을 기억해야 되겠어요. 약속하겠어요. 안 하겠어요?「하겠습니다」

첫째는 뭐라구요?「정성을 들이는…」정성을 들여야 합니다. 선생님이 밤이나 낮이나 이 나라의 갈 길을 염려하던 마음을 대신해서, 내가 이 나라에 없기 때문에. 여러분이 그 지조를 이어받아 가지고 정성들여야 됩니다. 그 다음엔 잠들어 있는 이 민족이 고이 그냥 앉은 자리에서 망하게 되었으니. 이것을 깨우쳐야 되겠기 때문에 여러분이 가두에 서서 있는 정성을 다해 외쳐야 될 때가 온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것은 멀지 않아 길을 떠나는 내가 여러분 앞에 남기는 부탁의 말씀이라는 것을 알고, 돌아올 때까지 이것을 중심삼고 민족을 붙안고 내일의 세계를 향하여 천륜의 뜻을 남기기 위해서 온갖 지성을 다해 줄 것을 부탁하는 바입니다. 알겠어요?「예」 그렇게 행하겠다는 사람 손드십시오.

만일 전도대원의 이름을 갖지 않아서 나가지 않았다 하더라도, 자기가 있는 처소에서 반이면 반장을 통하든가 반원을 통해 가지고 옆집에 사는 사람들에게 '우리는 공산당을 막아내야 된다. 우리는 하늘의 원수를 막아 내야 된다'는 이 두 길을 가르쳐 주는 데 분골쇄신해야 되겠습니다. 이것이 선생님이 여러분 앞에 부탁하는 것임을 알고 잘났으면 잘난 사람으로서, 못났으면 못난 사람으로서 자기 역량이 미치는 기준에서 온갖 정성을 다해 전국적으로, 혹은 세계적으로 이 활동을 개시해야 되겠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