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리역사의 중심이 통일교회라면 문제가 크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0권 PDF전문보기

섭리역사의 중심이 통일교회라면 문제가 크다

현재 이 땅 위에는 수많은 종교가 있습니다. 그 종교들을 중심삼고 필연적으로 귀일된 하나의 운명을 결하기 위해서 이 모임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금후의 새로운 역사시대에 있어서 인류가 바라는 소망 앞에 새로운 어떤 사상을 제시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도 여러분이 잘 알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하늘을 중심삼고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통해서 새로운 어떤 결정적 요인을, 개인을 대신하여, 혹은 가정과 국가, 세계를 대신하여 제시해야 할 사명을 갖고 이 땅 위에 현현한 것이 바로 통일교회 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게 될 때, 통일교회가 나오게 된 것을…. 만일 인류가 타락하지 않았다면 통일교회가 필요 없었을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이렇게 색다르게 모여서 하나의 세계를 추구하려는 이런 움직임도 필요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에, 인간이 바라는 최고의 이상을 실현시키지 못했고, 인간을 창조하신 절대자로 계시는 하나님이 이상하시던 바도 실현하지 못했습니다. 인간이 바라는 소원과 하나님이 바라시는 그 소원을 성취하지 못한 자리에 섰기 때문에, 오늘날 그것을 재현시키기 위한 사명을 띠고 통일교회가 태어나게 되었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통일교회가 우리들만으로 구성된 교회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기에는 하늘이 개재되어 있는 것이며 역사적인 선조들이 개재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또한 여기에는 오늘날 온 세계에 널려 있는 수많은 종교인들을 대표한 요인들로 묶어져 있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미래의 세계를 향한 새로운 역사적 출발을 할 수 있는 터전을 제시하기 위하여 우리 교회가 존속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될 때에, 과연 그러한 중심 곳이요, 그러한 내연을 지니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면 이 자리는 한갓 지나쳐 버려서는 안될 자리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섭리역사의 중심과 조국'이라는 내용을 놓고 생각해 볼 때, 오늘날 하늘이 바라는 중심의 곳, 혹은 인류가 바라는 중심의 곳이 어디가 되어야겠느냐? 만일 통일교회가 그런 자리에 있다 할진대 이것은 큰 문제인 것입니다. 여기가 섭리역사를 대표한 중심의 곳이라 하게 될 때, 여기는 하늘의 모든 소원이 집결될 수 있는 곳이요, 역사의 모든 목적이 집결된 곳이기 때문에 우리 개개인을 통하거나, 혹은 가정과 종족, 민족, 국가, 세계를 통하더라도 이 중심과 인연을 맺지 않으면 안 될 것이라는 결론을 지을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