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식구들에게 져서는 안되겠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0권 PDF전문보기

외국 식구들에게 져서는 안 되겠다

여러분만이 아니고 엊그제 왔다 간 일본 식구들에게는 이미 명령을 내렸습니다. 때가 이러니만큼 일본 방방곡곡 거리 거리에서 일본이 가야 할 내일의 소망을 앞에 두고 이것을 이론적으로 증거하면서 '이러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외치라고 했습니다. 한국뿐만이 아니고 일본에서도 이것을 할 것이고, 앞으로 세계에 통일교회 식구들이 있는 각국에서 이놀음을 할 텐데 이왕지사면 한국이 먼저 해야 되겠다 하는 것이 선생님의 소신이예요. 한국이 먼저 해야 될 게 아니냐? 그렇지요?「예」 우리 사상의 발원지는 한국땅이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한국이 먼저 하기를 바라는 한국을 사랑하는 통일교회 선생이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여러분에게 이 일을 먼저 부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을 알고 고맙게 여겨야 되겠어요. 외국 사람한테 져서는 안 되겠습니다. 알겠지요?「예」

먹는 것은 비록 보리밥을 먹고, 자는 곳은 비록 찬방이나 마루바닥이더라도, 덮고 자는 것이 신문지 조각이나 가마니 조각이라 하더라도 그게 문제가 아니라고요. 피 끓어 오르는 애국애족의 심정에 있어서는 그들이 상상할 수 없는 마음을 가지고 정열을 다하는, 그런 하룻밤을 하나님이 기억하시지 않을 수 없는 인연을 남기기 위해서…. 이 자리는 세계의 어떠한 문화 민족이 꿈에도 상상하지 못할 정성의 자리라는 것을 느끼면서 온갖 지성을 다 들인다면 여러분은 세계 민족 앞에 수치를 당하는 민족이 되지 않고,무리가 되지 않을 것을 알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이런 부탁을 하는 것을 잘 명심하시고, 부디 그런 책임을 다 지키고 행해 주기를 재삼 부탁하는 바입니다. 알겠지요?「예」 그러자구요?「예」

이번에 가는 선생님의 사명은 큽니다. 이제 갔다 와서는 앞으로 국제적인 무대를 닦고, 국제적인 행각의 노정을 출발해야겠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경제적 기반이라든가 혹은 대 사회적 기반을 준비하고 와야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가느니만큼 여러분도 고달프겠지만 선생님도 고달픈 길을 걸어야 된다는 것을 알고, 여러분도 선생님에게 지지 않는 입장에서 정성들여 주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알겠지요?「예」

시간이 많이 갔지요? 열 시 십 분이예요. 자, 그러니까 그만 하고…. 이제 나도 돌아갈 시간이 됐으니 이만 하고 돌아가려고 해요. 괜찮지요? 더 하자요? 돌아가도 괜찮지요?「예」 오락회도 하고 열 두 시까지 있었으면 좋겠지만, 손님 대접을 그렇게 하면 돼나. 그렇지요?(일동 통일의 노래 합창하고 폐회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