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벨이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리에 서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2권 PDF전문보기

아벨이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리에 서려면

원리에서 우리는 가인과 아벨의 문제를 가르칩니다. 가인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벨이 있어야 됩니다. 이 아벨을 하나님께 자기를 생각해서 타락한 아담과 해와를 용서해 주시도록 간구해야 할 타락하지 않은 형제의 입장에 있는 것입니다, 아벨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사탄의 타락권을 빠져나와야 합니다. 아벨이 사탄의 손에서 빠져나오면 하나님은 그를 사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벨은 먼저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사탄세계에서 빠져나오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될 때 아벨의 자리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타락한 아담 해와, 그리고 가인을 구하기 위해서, 그는 자신을 희생해야 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구원섭리에 있어서 중심적인 원리가 됩니다.

아담 해와가 하나님 곁을 떠났을 때, 그들은 슬픔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것은 가인의 심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벨은 하나님이 아담과 해와를 잃었을 때의 심정을 생각하면서, 자기에 대한 하나님의 기대와 하나님의 복귀섭리를 위해서 희망의 눈물을 흘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사람은 언제나 복귀섭리에 있어서 중심의 자리에 서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