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겨 맞으면 맞을수록 그만큼 나아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4권 PDF전문보기

두들겨 맞으면 맞을수록 그만큼 나아진다

여러분, 통일교회 말씀 듣고 좋아서 들어왔어요, 나빠서 들어왔어요? 「좋아서 들어왔습니다」 이거 통일교회 말씀을 가만 들어 보니까 뒷맛이 좋거든. '야 요것 봐라, 조그만 녀석이 얘기하는데 저것 언제 저렇게 똑똑하게 되었느냐? 나는 고등학교 몇 학년인데 저 고등학교 1학년 애가 그 원리인지 무엇인지 말씀을 하는 것 보니까 나는 못 당하겠다' 어떻든 간에 맨 처음에 통일교회 말씀 들을 때 좋아서 들어왔어요. 나빠서 들어 왔어요?「좋아서 들어왔습니다」 야, 이거 후닥닥 쫓아와 풍덩 빠져 죽고 싶어서, 아니면 살랑살랑 다니고 싶어서? 어떤 거예요? 그건 여러 가지로 다 다를 거라구요. 어떻게 했어요? 풍덩 빠져 가지고 기쁨 가운데서 들어왔어요, 깐죽깐죽하면서 힘들게 들어왔어요? 어떻게 들어왔어요? 여기에 있는 177명이 다 다르다구요.

여러분은 순종이 좋으냐, 반순종, 순종(純種)의 반대…. (웃음) 거 말이 어때요? 반순종이 좋으냐, 같은 종자가 좋으냐? 어떤 게 좋아요?「순종이요」 그건 누구나가 순종을 좋아하지요?「예」 진짜 종자를 원한다구요. 그렇지요? 그러면 진짜 종자가 누구냐? 통일교회 원리를 전부 다 입으로 먹고 눈에다 넣고 코에다 대고 그저 전부 다 몰아 넣고, 그것도 부족해 가지고 뒤집어 쓰고 해 가지고 '야 이거 나 기분 좋다' 이런 사람이예요. 이런 자리에 들어와 가지고 꽁무니 빼고 그러지 말라는 거예요. 기분 안 좋다 이거예요. 자, 그러면 여러분들 순간치기 모양으로 원리를 좋아하는 패가 좋아요, 깐죽깐죽하면서 따라오는 패가 좋아요? 어떤 게 좋아요?「순간치기요」

자, 하여튼 '나쁘지 않아서 들어왔다' 하는 말은?「사실입니다」 그 사실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알겠어요? 하늘을 봐도 사실이요. 땅을 봐도 사실이요, 어머니 아버지를 봐도 사실이요, 누이 동생 혹은 오빠를 봐도 사실입니다. 만일 반대를 받게 된다면 점점 강해진다는 거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너 통일교회 못 간다' 하면 '흥, 못 간다고 해서 못 가? (웃음) 반대하면 할수록 점점 후퇴하는 것보다도 반대하면 할수록 점점 강해진다구요. 그런 것 느껴 봤어요? 그렇기 때문에 때로는 부모의 반대를 받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거예요. 반대 안 받아 본 사람보다도 반대받아 본 사람이 났다는 거예요. 그렇다는 거예요.

여러분 대장간에 가면 대장일을 한다구요. 그렇지요? 쇠를 두들기는 것이 좋은 쇠가 되느냐, 안 두들기는 것이 좋은 쇠가 되느냐?「두드리는 것이…」두들기면 두들길수록 나쁜 쇠가 되는 것이다?「아닙니다」 그거 한없이 두들기면 두들길수록 망하는 것이 아니라구요. 쇠는 두들기면 두들길수록 더 강해지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알겠어요?「예」

그와 마찬가지로 사람도 두들기면 두들길수록, 죽어 버리면 안 되지만 (폭소) 안 죽을 수 있을 만큼 맞으면서 연단해 가지고…. 그럴 때 그것이 나라를 위해서 두들겨 맞으면 그만큼, 세계를 위해서 두들겨 맞으면 그만큼. 하늘을 위해서 두들겨 맞으면 그만큼, 두들겨 때린 사람이 약하게 될 때는 몽땅….

애국자 세 사람이 같이 죽었다고 합시다. 그런데 동기도 똑같고 생긴 것도 똑같고 조건도 똑같고 나이도 똑같고 밥도 똑같이 먹는 사람이 있다고 합시다. 그런 세 사람이 죽는데 매 한대 맞아 단번에 죽는 사람과, 백 대 맞아서 죽을 뻔하다가 또 살아나고 죽을 뻔하다가 또 살아나고 그렇게 백 번 죽을 뻔하다가 살아난 사람이 하나 있고, 그 다음 백 한 번 죽을 뻔하다가 살아난 사람이 있으면, (폭소) 어떤 사람이 일등이예요? 애국자 중에서 일등 애국자가 누가 돼요?「백 한번…」그런 애국자가 반드시 일등 승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알겠어요? 공적인 입장에서 가지고 맞으면 맞을수록, 반대받으면 받을수록 그 사람은 땅으로 들어가는 것이냐, 솟아 올라가는 것이냐?「솟아 올라가는 것입니다」 솟아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