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9권 PDF전문보기

참된 인생길(Ⅱ)

내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은 하고 있지만 벙어리와 같은 입장이요, 여러분은 듣는 귀를 갖고 있지만 귀머거리와 같은 입장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두 관계를 연결시켜 주는 통역관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아시고 많이 협조하고 성원해 주기 바랍니다.

이렇게, 여러분을 이름난 로키산맥 산장에서 만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합니다. 또, 여러분이 여러 가지 고역을 당하면서도 40일 동안 지내 준 데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지도요원들이 여러분 앞에 책임을 잘 못해 가지고 부족함이 많은 줄 알고 있는데 그 부족함에 대한 책임은 내게 있으니, 오늘 저녁 그 부족함을 사죄함과 동시에 여러분의 관용이 있기를 빌어마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대관절 미스터 문이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 혹자는 여러 가지 생각을 하고 왔다고 봅니다. 여기에 나타난 이 사람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웃음. 박수)

여러분 이렇게 만난 것이 우연한 기회가 아니라고 나는 보고 있습니다. 더우기 영국에서 이름난 학교에 다니고 오래지 않아 영국을 책임질 사명을 짊어진 지성인들과, 일본에 있어서 일본의 장래를 책임질 지성인들이 이렇게 한 자리에 모였다는 사실은 역사적인 사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러분을 이렇게 만난 것도 보통 인연이 아니지만, 그 가운데 미스터 문을 중심삼은 통일교회가 개입되어서 만났다는 것은 보다 이상한 사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모이게 된 것도 여기 이 사람이 문제가 되어 가지고 모이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오신 손님을 한번 만나 보지 않으면 안 될 책임이 있기 때문에 이 자리에 나타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