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요동시킬 선의의 문제를 제시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4권 PDF전문보기

세상을 요동시킬 선의의 문제를 제시해야

자, 지금 우리 통일교회 문 아무개라는 사람이 세계적으로 상당히 문제가 됐다구요. 어저께 중앙일보를 보게 되면. 불란서에서 있었던 기사 (교회 폭파 사건)가 나가지고 뭐 어떻고 어떻고 했는데, 그 녀석들이 생각이 돌았는지 '뭐 문 아무개는 어떻고 어떻다' 하며 칭찬하는 내용도 썼지만…. 그거 칭찬할 만하지요?(웃음) 내가 불란서 정부를 때려잡겠다는 거예요, 어떻게 하겠다는 거예요? 그 불란서 젊은 사람들이 전부 썩어가니, 전부 다 곪았으니 이걸 터쳐 놓고 말이예요. 침을 줘 가지고 폭발시켜 놓아야 돼요. 냄새를 피워야 된다구요. 안 그래요? 곪았으니 이걸 째야 되겠나요, 안 째야 되겠나요? 가만둬도 되겠어요? 가만두면 다리가 썩고, 허리가 썩고, 전부 다 골수가 썩어 가지고 죽게 마련이라구요. 죽은 다음엔 장사도 지내 줄 사람이 없을는지 모르지요. 그러니 할수없다 구요. 침질을 해야 되겠다구요. 욕은 내가 먹자 이거예요. 이미 뭐 세계 적인 욕을 먹어둔 몸. 대한민국 이상으로 누가 욕할 사람이 있어요?(웃 음) 무슨 뭐 백백교 교주로부터 별의별 욕을 먹은 사람이예요. 이 세상에 나쁜 말은 내가 다 들었다구요. 그래도 내가 지금 살고 있다구요.

문제를 일으켜 가지고 침질을 해놓아야 되겠다구요. 침질하면 좋아요? 여러분, 헌데가 생겨 곯았을 때 하얗게 된 것은 이거 애기가 보나. 할아버지 할머니가 보나, 누가 보나 짜야 된다구요. 짤 때에 동정해서 되겠어요? 그저 코가 찌그러져도, 입이 찌그러져도 할 수 없다구요. 이녀석아! 동정하면 안 된다구요. 동정하면 헌데가 또 생겨나는 거예요. 죽겠다고 해도 등을 타고 앉아 가지고 목덜미를 붙들어 잡아 누르고 말이예요. 인정 사정없이 전부 다 쭉 잡아당겨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이걸 빨리 짜야 되겠어요, 길게 짜야 되겠어요? 번개같이…. (웃음) 그럴수록 좋다는 거예요. (웃음)

그렇기 때문에 우리 통일교회가 지금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구요. 불란서 보도도 나왔지만, 수많은 잡지에 난 것만 해도 뭐 얼마나 났는지 모른다구요. 상당히 유명해졌다구요. 이게 왜 그런 거예요? 가만히 있어도…. 그러기가 좋아서 그래요? 그러려면 돈도 들어가야지요. 아무나 하지 못하는거라구요. 야! 이거 남 먹을때 먹지 못하고, 남잘때 자지 못하고…. 이거 가만 있어 가지고 되겠어요? 가만 있어도 되겠나 말이예요? 가만히 있어도 그렇게 될 것 같아요?

문제는 그거라구요. 세상이 지금 문제가 벌어졌는데 무슨 문제냐? 나쁜 문제예요, 나쁜 문제. 세계에 나쁜 문제가 요동하니 선의의 문제를 일으켜 가지고 이 나쁜 문제가 요동하는 세계보다도 그것을 전부 다 감싸 버리고, 전부 다 눌러 버릴 수 있는 문제를 제시할 때라고 본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