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수를 자기 이상 사랑해야 하나님의 뜻을 받들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5권 PDF전문보기

원수를 자기 이상 사랑해야 하나님의 뜻을 받들 수 있어

자기 우방 국가만이 아니고 원수 원수 국가끼리 그저 사랑할 수 있는 길을 우리는 여기서 찾아봐야 되겠습니다. 통일교회 교리를 통해서 원수 원수 국가끼리 국경을 넘어서 사랑할 수 있는 이런 운동이 가능할 때는 이 통일교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 세계가 서로서로 원수로서…. 이 세계에는 얼마나 원수 국가가 많아요? 전부 다 원수 국가라구요. 일본하고 한국이 원수이고, 중공하고 원수이고, 다 원수라구요. 국경을 접한 나라들은 전부 다 원수로 볼 수 있는 거예요. 세계의 모든 원수 원수 나라를 대해 가지고 자기의 민족을 사랑하는 이상 사랑할 수 있는 길을 실천하지 못하는 날에는, 통일교회는 하나님이 세계의 뜻을 향하는 그 뜻을 받들어 드릴 수 있는 교회가 못 된다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래서 그 일을 각오해 가지고 그 일을 실천하는 싸움을 지금 미국에서 선생님이 하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독일 사람하고 미국 사람하고 원수지요, 30년 전부터? 「예」 또 그다음에는 미국 사람하고 일본 사람하고 원수지요? 「예」 그런데 독일 사람들을 보고 '야, 독일놈들아! 너희는 미국 사람을 위해서 희생하라' 하면 그거 기분 좋겠어요? 그런 일이 세상에서는 있을 수 있어요? 또, 일본 사람 대해서 '야, 일본 사람아! 너는 미국 사람하고 30년 전에 원수였지? 그러니 너희는 미국에 가서 미국 사람을 위해서 희생해라! 너희 민족보다 더 사랑해라 더 사랑하지 못하면 하나님의 뜻 앞에 설 수 없다!' 이래 가지고 미국 작전에 선생님이 일본 사람을 끌어들이고 독일 사람을 끌어들여 가지고, 그저 지긋지긋하게 고생시켜 나오는 거예요.

우리 한국 사람은 원수가 많은가요, 어떤가요? 어느 나라하고 원수예요? 「일본」 일본이 원수지요, 한국 사람의 원수가. 그런데 한국이 그걸 원수시하지 않으면 한국은 복받는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도 하나님과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