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수아와 갈렙과 같이 강하고 담대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8권 PDF전문보기

여호수아와 갈렙과 같이 강하고 담대해야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강하고 담대해야 되겠습니다. 강하고 담대해야 되겠다구요. 하나님께서는 망국지비운을 맞이한 이스라엘 민족을 수습해 가지고 이스라엘 입국을 앞에 놓은 여호수아와 갈렙을 불러 놓고, 모세가 죽은 후에 그들 앞에 인계하시면서 하나님은 말하기를 강하고 담대하라고 명령했다구요. 강하고 담대하라고 명령 했다구요, 알겠어요?「예」

지금 우리는 시내 광야에 있는 이스라엘 민족의 제2세들과 마찬가지라구요. 제1세들이 망할 수 있는 운명이 있는 데서 남아진 후세가 새로운 이스라엘의 건국을, 이스라엘 복국을 위해서 바라보는 그 터전과 마찬가지로 미국과 미국 교회가 옛날의 이스라엘과 같이 광야에서 쓰러지는 무리가 되는 데서 2세로 모인 우리들은 새로운 시내 광야에 있어서의 이스라엘 건국과 입국을 준비하는 무리와 같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호수아, 갈렙과 같은 입장에 있는 우리에게 하나님은 강하고 담대하라고 이 시간 명령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선두에 섰던 1세는 망한 거예요. 다 망해 버렸다구요. 여러분들 그래요?「예」

마치 세계, 가나안 복지세계의 천국건설을 앞에 놓은 이스라엘 민족들 중에서 광야시대의 암흑기에 혼란되어 가지고 1세들이 망하는 자리와 마찬가지의 입장에서 우리는 2세로서 새로이 서 가지고 이스라엘 건국을 위하여 전진하는 여호수아, 갈렙과 같은 무리가 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을 알아야 돼요. 여러분들 그래요?「예」 그래야 되겠다구요.

보라구요. 역사 이래로 6천 년 섭리를 해 나와 가지고 미국을 소망하던 하나님은 절망 가운데에 서 있는 것이 틀림없다 이거예요. 그러면 이 소망을 다시 이어받을 수 있는…. 오늘날 통일교회가 나와 가지고 여호수아, 갈렙과 같이 강하고 담대한 입장에 서 가지고 세계와 세계 종교를 규합한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하나님 앞에 하나될 수 있는 길은…. 이것은 누구도 파괴할 수 없고 누구도 점령할 수 없는 유일한 힘의 원천인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