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하는 것은 더 사랑하기 위해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0권 PDF전문보기

결혼을 하는 것은 더 사랑하기 위해서

그렇기 때문에, 결혼하고도 더 고생하면서 남편을 사랑하겠다고 하면, 그 아내는 진짜의 사랑을 찾을 수 있다는 거예요. 우리 남편, 폐병에 걸려 앓아 죽을 사람을 살리기 위한 수고를 한다고 생각하라는 거예요. 나이 많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양로원에 모셔 놓고 아주 젊은 사람 만들기 위한 정성을 들인다고 생각하라는 거예요. (웃으심) 오줌 싸고 똥 싸는 그런 나이 많은 노망한 할아버지 할머니를 생각해 보라구요. 그런 생각들 하지요? (웃음) 남편이 눈이 하나 없더라도 괜찮지요? 그렇지요? 괜찮지요? (웃음) 사랑이 있다면 문제 없어요. 사랑이 있다면 다리가 하나 없더라도 내 다리를 떼서라도 대신 주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자. 그러면 하나님이 가라사대 ‘여자 중에서 참다운 여자는 어떤 여자냐? 남편을 위해서 눈을 빼 줄 수 있고, 다리를 잘라 붙여 줄 수 있고, 또 자기의 모든 생명을 바칠 수 있는 그런 여자가 여자 중에서 전통으로 세울 수 있는 대표적인 참된 부인이다!’이러시겠어요, 자기는 눈도 다 가지고‘아, 남편은 이렇고 이래야 된다’하고 명령하고, 자기를 사랑하라고 싸움하는 그런 여자를 전통의 대표자로 세우시겠어요?「첫번째요」(웃음) 알기는 다 아는구만. 알기는 다 알지요? (웃음) 이만하면 남자들은 이야기 안 해도 되지요?「안 됩니다」(웃음)

결혼하는 것은 뭐냐? 더 사랑하기 위해서! 더 사랑하기 위해서입니다. 남편은 남편대로 주려고 하고 아내는 아내대로 주려고 하면 어떻게 돼요, 이게? 이렇게 서로 주려고 하면 어떻게 돼요? (몸짓으로 표현하심. 웃음) 보라구요. 천국이 어떤 곳이냐? 그런 곳입니다. 그러므로 천국은 하나님을 위해서 사랑하려고 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요, 하나님의 아들딸을 사랑하려고 하는 사랑의 힘이 하나의 공기와 같이 이루어진 세계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틀림없다구요.

크게 보면, 큰 소용돌이가 되어 있다는 거예요. 이렇게 돌아간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이와 같은 우주세계에 들어가려면, 여러분들도 여기에 맞추어서 돌 수 있는 존재가 되어야 됩니다. 이게 흐른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있으면, 하나님의 심정권을 통해서 나오는 거예요. 그래서 성경에는 하나님의 아들이 어떤 사람이냐 할 때,‘화목케 하는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컫는다’고 했다구요. 화해서 하나되어 돌아가게 하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주장하는 사람은 지극히 어리석은 사람이라구요. 주장은 하면 할수록 자꾸 쫓겨난다 이거예요. 세상에서도 그렇지요? 자기 주장 하는 사람은 세상에서도 쫓아낸다구요. 그건 마찬가지예요,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