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드레이징하는 목적은 전체를 다 바치기 위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6권 PDF전문보기

환드레이징하는 목적은 전체를 다 바치기 위한 것

여러분, 환드레이징을 왜 하느냐? 그 목적관이 철두철미해야 돼요. 목적관이 철두철미하지 않으면 해이해지기도 하고, 혹은 지치기도 하고 여러 가지로 복잡한 비정상적인 현상이 벌어진다 이거예요.

요전에 어떤 사람이 나한테 MFT 멤버들이 목적의식이 부족하다는 보고를 하는 걸 들었다구요. 어때요, 여러분들 목적관이 확실해요? 「예」 왜 이 놀음해야 되느냐? 어디 얘기해 보자구, 뭐야?「지상천국을 이루기 위해서」 지상천국을 이루기 위해서? 그건 멀다구요, 멀다구.

자 여러분, 생각해 봐요. 지금까지 종교 단체는…. 성경을 봐도 물질과 하나님을 겸해서 섬기지 못한다는 결론이 나왔는데, 도대체 종교단체가 돈버는 경제활동을 왜 하느냐 이거예요. 지금까지 기성 종교들은 이런 환드레이징이니 뭣이니, 돈버는 놀음은 교회 자체가 하질 않았다구요. 그러면 어떻게 경제문제를 해결해 나왔느냐? 교인들에 의해 가지고, 교인들이 자기 생활비 가운데서 얼마 떼어 바치는 이런 놀음을 해 가지고 해결해 나왔다 이거예요.

그렇지만, 자기가 쓰는 데서 얼마 헌금해 가지고 그것으로 교회를 지탱한다는 것은 지극히 좋은 것 같지만 지극히 나쁘다고 난 생각한다구요. 하나님 앞에 바치는 것은 무엇보다도, 자기 생활보다도, 자기 전체보다도 먼저 해야 될 텐데, 그거 몇 퍼센트 바친다는 그 관념으로 인하여 자기 생활이 위주요 하나님이 다음 단계에 서는 것이 상습화되기 쉽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둘째가 되게 되면 맨 꼴래미로 가 버린다구요. 알겠어요? 그럴 것 같아요, 안 그럴 것 같아요?「그럴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고 절대전능하신 그런 분이 자기에게 교인들이 푼돈이나 내는 걸 보고, 거지한테나 던져 주는 그런 돈 가지고 좋아하면서 '아, 복받을 패들이여! 너희들은 사랑스런 종교인이다' 해 가지고 내세울 수 있어요? 사탄 앞에 위신이 서겠느냐 말이예요, 안 선다 이거야. 연보대를 돌리면서 돈내라구 이러지요. 그건 간판 붙은 거지야, 거지. 그게 뭐예요. 그것은 하나님이 좋아하지 않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교회는 세계적으로 사회가 격동하고 뒤넘이칠 때, 사회의 변천시대가 이 교회 앞에 올 때는 반드시 무너진다고 선생님은 벌써 수십 년 전에 판단을 내렸다구요. 급변하는 사회환경이 되면 하나님을 다 잊어버린다구요. 지금 이렇게 됐기 때문에 천주교의 대학교고 신학대학이고 문닫은 학교가 수두룩하다구요. 왜 그렇게 되느냐 이거예요. 이러한 전통기반 위에 선 것은 깨져야 된다구요. 하나님이 깨칠 것이다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