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집은 세계적 탕감권을 축소한 지상천국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360집은 세계적 탕감권을 축소한 지상천국

그러므로 세계에서 승리했으면, 세계적 승리의 권한을 이어받아 가지고 그 자리에서 그런 놀음을, 세계 대표적인 이 일을 중심삼고 그렇게만 하면 모든 세계적인 탕감 고난을 넘어설 수 있다 이거예요.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 탕감조건이라는 말이 그렇게 적용된다는 거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면 레버런 문이 지금까지 싸운 게 뭐냐 이거예요.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이 한국 땅에 있지만 저 아프리카 지방, 세계를 대표한 탕감무대, 요것을 360집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 360집은 왜 그러냐? 원리적 수자에서는 전체가 들어가는 거예요. 1년도 들어가고, 12수도 들어가고, 120의 3배도 들어가고, 전부가 들어가는 거예요. 3수, 4수, 12수도 들어가고 전부가 들어간다는 거예요. 이것은 역사적인 연한도 말하는 것이 된다 이거예요. 그다음에 360도 모든 입체적 내용도 갖추었다 이거예요. 거기에는 사계절이 있고, 또한 이것은 열두 달을 합한 수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나라에, 이러한 곳은 결국 열두 나라 사람이 들어가 있어야 됩니다, 열두 나라. 그래서 선생님이 지금가지 영국 찾아간 거예요. 한국 안 찾아 왔다구요. 알겠어요? 미국을 떠나 어디를 찾아갔느냐 하면 영국 런던을 찾아갔다구요. 왜? 거기에는 세계 각 나라 사람이 모여 산다 이거예요. 그러면서 뭘했느냐? 이 세계적으로 반대하는 국가하고 대결해 싸웠다구요. 재판했다는 소식 들었지요?「예」 전부 다 레버런 문을 쫓아내려고 해도 120일 전에는 못 쫓아낸다 이거예요. 딱 120일만에 다 기반 닦았다구요. 거기서 축복해 주고 일본서도 하고 여기 한국에 지금 돌아왔다구요.

그러면 이제 이러한 탕감조건을 세운 것을 오늘 저녁에 여러분에게 전부 다 상속해 주는 거예요. 상속받아 가지고는 여러분들은 어떻게 되느냐 하면, 한국 땅에 있으면서라도 '여기에서 내가 360집을 중심삼은 것은 세계적 탕감권을 축소한 지상천국이다'라고 하면 이것을 중심삼고 선생님이 닦아 준 세계기반과 연결된다 그 말이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선생님같이 고생 안 해도 된다구요. 그걸 어떻게 인계할 수 있느냐? 여러분들은 부자관계에 있다구요. 부자관계에 있다구요. 통일교회의 특징은 부자관계예요. 부모가 승리한 것을 자식에게 인계해 주는 것입니다.

또 선생님이 큰 나무가 됐으면 여러분은 거기에다 접붙인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종패로 선생님이 되어 있다면 여러분은 그 밑창에서 한 가지로 접붙는다구요. 마찬가지라구요. 알겠어요? 그와 같은 격이라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가지로 접붙은 그 자체가 그 나무 전체의 진액을 통할 수 있는 한 나무가 되는 것입니다. 알겠지요?

그래서 360집이라는 것은 120개 국가를 3배한 것도 된다 이거예요. 이것은 3시대로 구약시대, 신약시대, 성약시대라는 거예요. 그러한 모든 종합적인 수라구요. 그래서 여러분이 이제 360집을 중심삼아 가지고 사생결단해야 된다구요. 나야 뭐 세계무대를 갖기 위해서 일생 동안 이렇게 고생하고 지지리 밀리고 했지만, 여러분은 360집을 이제 하나 만들어야 돼요.

그러면 한국 사람으로서 아프리카에 있어서의 그러한 자리를 결정했다고 해서…. 그것이 가능하다구요. 옛날에는 아무리 자기가 한다 해도 한국 내에서는 안 된다구요. 세계와 연결할 수 없고 세계를 넘어간 승리 기반이 없기 때문에.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앞으로 여러분들이 지상천국을 어떻게 실현시키느냐 하는 것이 문제라구요.

그래 360집을 중심삼고 여러분의 아들딸과 여러분의 모든 정력을 중심삼고 거기에 가 가지고 싸우는 거예요. 거기서 반대하는 거예요. 반대하더라도 싸우는 게 아니예요. 반대한다고, 이놈의 자식아 하면서 뿔개질할 수 없다구요. 봉사하는 거예요. 종의 종의 입장에, 구약시대에 가야 돼요. 구약시대의 종의 종의 시대로부터 종의 시대, 양자의 시대, 아들의 시대로 가야 돼요. 그래서 아들이 승리한 입장에 서 가지고 상대를 결정해서 그다음에 축복을 받게 될 때 종족적 메시아의 권에 올라가는 것이다,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