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인권을 굴복시켜야 사탄의 참소권이 없어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두 가인권을 굴복시켜야 사탄의 참소권이 없어진다

그러면 왜 사탄편 가인을 굴복시키느냐? 천국으로 돌아갈 때, 부부로서 돌아갈 때 참소할 수 없는 기반을 만들려니 사탄편에 나와 가지고 -강제가 아니라구요. 에덴에서는 강제로 타락시켰지만 여기는 반대예요- 자동적으로 굴복시킴으로 말미암아, 사탄편이 굴복했기 때문에 하늘 편으로 돌아가더라도 참소할 수 없다는 거예요. 그 360집은 어떠한 구역적인 차원이 아니예요. 세계적으로 참소할 수 없다 하는 내용을 지니고 돌아가야 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협회장, 알겠어, 무슨 말인지? 이거 내가 없으면 가르쳐 줘야 된다구.

에덴동산에 있어서 그렇지 않아요? 천사하고 하나님이 협조해야 했어요. 그런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생겨났지요? 그러므로 평면적인 사탄이 생겼으니 평면적인 천사세계가 생겨나야 된다구요.

평면적인 사탄세계와 평면적인 천사세계, 이것이 뭐냐 하면 나를 중심 삼고 하나는 사탄편 가인권이요, 하나는 자기 일족적 가인편입니다.

그러면 이 두 천사세계가 아담 될 수 있는 사람을 반대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 그게 본래의 에덴동산의 원리예요. 이 두 천사세계의 형들이 여기에 협조해야 된다구요. 왜 협조해야 되느냐? 원리적으로 보면 나는 아담자리예요, 아담. 이들은 형님 자리라는 거예요. 그렇잖아요, 천사세계니까. 형님이 먼저 나긴 났지만 아담 자리에 있는 나를 협조함으로 말미암아 타락한 세계에 있어서 사탄의 참소권이 없어집니다.

그 360집이라는 것은 뭐냐 하면, 세계적인 탕감조건을 닦은 것을 접붙여 가지고 세계를 대표한 하나의 중심형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기서 승리하게 될 때는 자기 종족은 세계적 종족권에 등장해 가지고 같은 가치의 자리에서 탕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비로소 하나로 만들어 가지고 탕감해서 부모의 자리에 등장하는데, 메시아적 자격을 갖추어 가지고 종족적 메시아, 즉 자기는 신랑의 자리에 서 가지고 신부를 모심으로 말미암아 종족적 뭐가 된다구요?「메시아」 참부모, 참부모, 참부모.

예수의 소원이 뭐냐? 예수는 유대교를 중심삼아 가지고 그런 놀음을 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자기 일족을 중심삼고 그런 놀음을 유대교하고 이스라엘 나라하고 하나된 자리에서 했더라면 그건 세계적 기준이 되는 것이고 세계가 통할 수 있는 것인데, 그것이 안 됐다 이거예요. 유대교와 이스라엘 나라가 환영한 자리에서 자기 종족을 중심삼고 하나 됐으면 그 종족은 이스라엘 국가적 기준에서 메시아를 맞아 그 가운데서 신부를 택해 가지고 국가적 참부모로 등장하는 거예요. 마찬가지 이치라구요. 그거 알겠어요?

이거 모르면 천국 가는 무슨 뭐 운명길이니 뭐니 모든 것이 성립 안 된다구요. 그와 같은 공식이예요. 이것이 지금 시대에는 기독교 믿는 사람만이 아니예요. 통일교회 믿는 사람만이 아니다 이거예요. 기독교 믿는 사람이나 안 믿는 사람이나 세계적으로 공통적인 혜택권 내에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종교고 무엇이고 다 들어갔다구요. 그러니까 그런 때가 되었으니 하나님이 종교고 무엇이고 전부 다 쓸어버리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만큼 쉽다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들이 개인복귀, 가정복귀, 종족복귀, 민족복귀, 국가복귀하는 데는 일방통행이예요, 일방통행, 일방통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