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는 실력 싸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4권 PDF전문보기

이제부터는 실력 싸움

그렇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뭐냐 하면, 실력 싸움이예요, 실력 싸움. 실력 싸움이라는 거예요. 정부나 모든 교파나 '야, 무니가 이거 굉장하구나. 마음만 먹으면 대단한 사람들이다.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구나. 레버런 문이 가만히 보니까 우스운데 아니구나. 무슨 능력 있는 사람이다. 그러니 레버런 문한테 교육받은 무니들은 무엇이든 능력 있는 사람일 것이다' 이렇게 보고 있다구요.

자, 이러고 있는데 '그래, 무니! 아, 신학대학을 나왔어! 아, 무니!' 하면서 크다고 보는데, 작아 가지고는 이게 아무 체신도 없고 이게 형편이 없다는 거예요. 이게 문제라구요. 오, 배리타운! (웃음) 쎄올로지(theology;신학)니 뭐 세미나리(seminary;신학교)니 뭐 하는데도 불구하고 말도 제대로 못 하고, 무슨 소리만 들어도 무서워서 도망 다니고 그래서는 안 되겠다 이거예요. 안 되겠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스」 '그렇다! 맞다!' 그래야 된다 이거예요. 이미 기반 다 닦아 놓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이제부터는 사실 그렇다는 증거 포스터와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외국 가 가지고 바람이 센데 그저 개척하고, 외국 가 가지고 천대도 받고 고생하면서 단단한 결심을 해 가지고 미국에 올때는 '내가 왕같이 와 가지고 전부 다…. 오른 손을 내둘러 한번 해치우겠다' 할 수 있는 그런 배포를 가지고 돌아오리라고 생각했던 거예요. 어때, 그래요? 「예스」 여러분들은 어때요? 그렇게 되어 왔어요, 안 되어 왔어요? 어때요? 「……」 그렇게 안 되어 왔으니, 이제 잡아다가 족치면 어떻게 할 거예요, 어떻게 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