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훈련도장은 가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6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와 훈련도장은 가정

자, 보라구요. 이와 같은 실정을 중심삼고 보면 가정에도 사위기대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어머니 아버지, 그다음에는 아들딸이 있습니다. 단체면 단체를 중심삼고 보더라도 마찬가지라구요. 사장이 있으면 사장의 부부가 있습니다. 그다음에 여기에는 남자 여자가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라구요. 통일교회도 마찬가지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미국에도 대통령이 있고, 무슨 뭐 퍼스트레이디니 무엇이니 그런 말하지요? 남자 여자가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라구요. 세계가 하나되었다 해도 마찬가지라구요. 클 뿐이지 마찬가지입니다. 그거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하늘땅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거예요.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이 이상적 훈련을 어디서 시키느냐 하는 거예요. 이상적 기틀의 훈련도장이 어디냐 하면 가정입니다. 그러므로 어떻게 생각을 해야 되느냐? 우리 아버지는 어디서 왔느냐? 하늘나라에서 왔다, 큰 세계에서 왔다, 이렇게 생각해야 됩니다. 하늘나라에서 왔다 이거예요. 그다음에는 또 어디서 왔느냐? 세계에서 왔다. 그다음에는 어디서 왔느냐? 미국에서 왔다. 미국의 어떠한 종족을 통해서 왔다, 그렇게 해서 내 아버지로 나타났다, 이런 관념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어머니도 마찬가지예요. 어머니는 어디서 왔다구요? 그래 우리 어머니는 하늘나라의 대표다, 우리 어머니는 세계의 대표다, 우리 어머니는 미국의 대표다, 우리 어머니는 미국의 우리 씨족, 뭐 스미스면 스미스, 맥도날드면 맥도날드 씨족의 대표다, 그래서 우리 집에 파송받아 왔다는 것입니다.

이 엄마 아빠가 왜 결혼을 해야 되느냐? 이 세계와 연결할 수 있는 길이 없기 때문에, 그 길이 끊어졌기 때문에 이것을 연결시키기 위해 여기서 조화를 이루는 것이 결혼이다 이겁니다. 이 두 줄을 여기서 잡아매는 거예요. 그래서 이 줄을 둘이 끌고 가면 말이예요, 우주가 전부 다 끌려 온다구요. 생각해 보라구요. 그런 생각 해봤어요?「예」(웃음)

이 두 사랑의 그물로 잡게 되면 미국을 잡아도, 미국을 씌워도 '흥흥' 하고 하나님을 포위해도 '흥흥' 한다는 것입니다. 아까 말한 이것만 있으면 어디든지 패스할 수 있습니다. 어디든지 패스할 수 있어요. 부처끼리 '아이구, 좋아'라고 하는 것은 우주가, 하나님이, 전체가 '흥흥' 좋아한다는 거예요. (웃음) 둘이 붙들고 하나되어 가지고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자기 혼자 춤추면서 돌면 이거 얼마나 어색하고 흉해요. 그렇지만 둘이 붙들고 서로 좋아할 때는 어울린다 이거예요. 그게 왜 좋으냐? 어울린다는 거예요. 왜 어울리느냐? 이것이 이상적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인 결합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볼 때, 이것을 끊어 버리고 이것을 파탄시킬 수 있는 하나의 수법이 있다면 그 수법은 무엇이겠느냐? 거기에 있어서 자기를 사랑하는 이것이 얼마나 원수냐 이겁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인데 말이예요, 왜 사탄 마귀는 용서를 못 할까? 예수님은 '원수를 사랑하라' 그랬는데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이 사탄을 사랑하라는 말이예요, 무슨 말이예요?「원수 사람을 사랑하라는 말입니다」 그렇다는 거예요. 원수 사람을 사랑하라는 것이지, 원수 사탄을 사랑하라는 게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