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으로 하나되어 존재세계의 중심이 되는 것이 최고의 행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으로 하나되어 존재세계의 중심이 되는 것이 최고의 행복

그러면 이 세계, 이 우주 역사시대에 있어서 어떠한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냐? 어떠한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예요? 돈 많은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예요?「아닙니다」 지식 있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예요?「아닙니다」 그럼 권력을 지닌 사람들?「아닙니다」 그럼 뭐예요? 젊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말이라구요. 뭐가 행복한 거예요?「이상이 있는 사람요」 그래요. 이상이 나왔다구요, 이상. (판서하심) 그 다음에는 뭐예요? 「사랑」 그래요, 사랑. 또?「홈 처치」(웃음) 거 추려 보면 없다구요.그게 뭐 수백 가지가 있지만, 그걸 총 결론지어 놓으면 어떠한 말이 나오느냐? 주체와 대상이 참된 사랑을 가지고 세계의 중심으로 서는 것이다. 이런 결론이면 다 끝난다구요. 사랑으로 하나되어 가지고 모든 존재 세계의 중심이 되는 것이다. 이러면 되는 것입니다.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 말이 무슨 말이예요? 다 따 버리면 말이예요, 중심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중심적인 사랑이다. 중심에 설 수 있는 사랑이다. 이런 결론이 나옵니다.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무슨 러브요? 「트루 러브(true love;참사랑)」센트럴 트루 러브(central true love;중심적인 참사랑). 그러면 그 센트럴 트루 러브 가운데는 하나님이 들어가나요, 안 들어가나요?「들어갑니다」 인류가 들어가나요, 안 들어가나요? 「들어갑니다」 세계가 들어가나요, 안 들어가나요?「들어갑니다」 과거가 들어가나요, 안 들어가나요? 「들어갑니다」 현재는?「들어갑니다」 미래는?「들어갑니다」 다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센트럴 트루 러브, 이것이면 모든 것이 다 해결되는 것입니다.

자, 하나님의 소원이 있다면, 무엇일 것이냐? '하나님, 당신 소원이 뭐요?' 하면 하나님의 대답이 간단하지요. '나도 센트럴 트루 러브를 원한다' 이럴 거라구요. 그것밖에 없다구요. 그럼 사람들 대해서, 남자 여자에 대해서 '너희들이 원하는 게 뭐냐? 역사를 두고 원하는 게 뭐냐? 해도 마찬가지라구요. 센트럴 트루 러브를 원한다는 거예요. 그건 뭐 흑인이나 백인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 모든 만물세계는 어떨까요? 만물세계도 마찬가지라구요. 거기에 이상이 있습니다. 그것을 떠난 이상은 필요 없습니다. 그것을 떠난 사랑은 필요 없습니다. 그것 떠난 생활이니 소유니 하는 것은 전부 다 필요 없습니다. 여기서 소유라는 문제가 중요합니다. 소유라는 문제. (판서 하심) 여러분, 소유가 필요하지요? 그래 여러분들 소유가 뭐예요? 제일 귀한 것 갖고 싶어요, 제일 나쁜 것 갖고 싶어요?「제일 귀중한 것요」 그러면 제일 귀중한 것이 뭐예요?「센트럴 트루 러브」 응?「센트럴 트루 러브!」

어머니 아버지가 왜 필요해요? 어머니 아버지가 왜 필요하고 말이예요, 신랑 각시가 뭐 필요하고, 아들딸이 왜 필요해요? 그거 왜, 어째서 필요하냐? 없어도 되지, 뭐. 그런 사랑이 있기 때문에 센트럴 트루 러브를 알 수 있고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가 필요하고 남편이 필요하고 아내가 필요하고 아들딸이 필요합니다. 자, 그러니까 미국 청년들은 말이예요, 18세가 되면 어머니 아버지를 다 떠나고, 뭐뭐 색시하고 하루저녁 자고 떼어 버리고 그러는데 그러게 되어 있나요? 「아닙니다」 아들도 필요 없고 말이예요, 이래 가지고 전부 다 산아제한 하고, 벌어 먹일 필요 없고, 여편네들이 전부 다 생활하니 뭐뭐 요즘 남자들 얼마나 좋아요? 더우기나 미국 여자들은 전부 다 직장이 있으니까 호텔에서 혼자 살고 그저 하루저녁 어디 가서 지내고…. 그거 좋다 구요. 거 얼마나 편리해요.

그러나 센트럴 트루 러브와는 관계를 맺지 못합니다. 거 맞는 거예요, 안 맞는 거예요?「맞습니다」 그러면 이 미국 사회를 개조해야 되겠나요, 안 해야 되겠나요?「해야 됩니다」 나는 안 할 거예요. 나는, 지금까지 미국 사람한테 너무나 많이 욕을 먹어서 진저리가 납니다. 난 싫어요, 싫어. (웃음) 레버런 문이 그만두겠다고 하면 여러분들도 그만둔다고 할거예요, 레버런 문이 그만둔다고 해도 여러분들은 한다 할 거예요?「할 것입니다」 내가 포기해도 여러분들은 할래요?「예」(박수)

어째서? 여러분들이 레버런 문을 한사코 따라와 봤지만 아직까지 센트럴 트루 러브를 못 가졌으니까 레버런 문이 없어도 해야지. 그 센트럴 트루 러브가 필요해요?「예」 필요해요?「예」 필요 없어요. 필요 없다 구요. 「아닙니다」 얼마나 필요해요, 얼마나? 배고플 때 밥 한끼 이상 필요해요?「예」 배고플 때 햄버거 몇 천 개, 몇 천 번 안 먹더라도 센트럴 트루 러브를 취할 거예요, 햄버거를 취할 거예요?「센트럴 트루 러브요」 거 트루 러브가 보이기를 해요, 맛을 볼 수 있어요? 보지 못하고 맛은 못 봤지만 그거 필요하다 이겁니다.

이놈만을, 이놈을 그저 꽁무니를 잡든 어디를 잡든 이걸 잡기만 하면, 거기에는 세계가 있고 하나님이 있고 과거, 현재 전부가 있습니다. 거기에는 천국도 있고 행복도 있고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세계 사람들이 그래요. 과거 사람도 센트럴 트루 러브, 죽으면서도 센트럴 트루 러브, 하나님도 센트럴 트루 러브, 과거 사람, 현재 사람, 미래 사람이 전부 다 센트럴 트루 러브 할 겁니다. 그거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

여러분들은 '난 그거 뭐 센트럴 트루 러브 싫어, 그거 필요 없다. 내 얼굴이 이렇게 미인이니까 내가 사랑할 게 뭐 있나? 나를 사랑해 줘야지. 와서 사랑해 주지' 이래도 거기에 센트럴 트루 러브가 있어요?「없습니다」 정성을 들이고 힘을 다하고 모든 것을 다 투입하고 생명을 걸고 이러는 데에 센트럴 트루 러브가 있는 것입니다. 문제가 크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