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를 중심한 섭리가 영국으로 옮겨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0권 PDF전문보기

로마를 중심한 섭리가 영국으로 옮겨져

로마 교황청이 어찌하여 저렇게 하늘의 철추를 맞게 되었느냐? 세계 구도의 사명을 저버리고 교권주의 투쟁을 하면서 자기의 권위 의식을 중심삼고 하나님 대신 행세를 하다가 망한 거라구요. 그러니 공산주의 사상이 나오고 인본주의 사상이 나와 가지고, 희랍을 중심삼은 가인 사상이 재현해 가지고 기독교를 말아먹게 된 거라구요.

이렇게 반도 나라에서 기반은 잃고 쫓겨나서 갈 곳이 없으니 할수없이 영국을 중심삼고 판도를 닦는 거예요. 대영제국이 오대양 육대주에 해지는 날이 없다고 할 정도로 축복받은 것은 뭐냐? 너 영국 앵글로 색슨 민족은 로마 민족이 실패한 것을 알았으니…. 로마의 모든 것을 상속받은 나라가 영국이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영국이 세계의 판도를 닦는 것은 로마의 문명을 이어받았기 때문이예요. 영국이 로마를 점령하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목욕을 일년에 한번도 제대로 안 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거 야만인이지요. 추우니까, 으스스하거든요. 그리고 또 영국 패들이 전부 다 뭐예요? 해적단의 후예들인데 말이예요. 언제 목욕할 새가 있나? 그래서 영국이 로마의 문명을 이어받아서 해양 문명권을 중심삼고 세계 판도를 확대한 거예요. 그게 하나님의 뜻이예요. 세계를 지배하라는 거예요. 너, 섬나라가 세계를 지배해라!

반도의 나라…. 본래 예수가 살았으면 대륙에서 세계를 지배해야 할 것인데 그 일이 틀어져 나갔기 때문에 거꾸로 떨어졌다는 거예요. 반도가 세계를 제패했다구요. 이태리 반도가 기독교를 중심삼고 세계를 제패했다구요. 영국 섬나라가 기독교를 중심삼고 세계를 제패했다구요. 그렇지요?「예」 그래 가지고 한 바퀴 돌아오는 거라구요. 그래서 도달한 대륙이 뭐냐? 미국 대륙, 남북미 대륙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