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사람은 몸과 마음이 하나된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바른 사람은 몸과 마음이 하나된 사람

여러분들, 양심이 곧아요? 동양에서는 '양심이 바르다'라는 말을 합니다. 서양에는 그런 말이 없지요? 여러분들 그런 말 해요? 「클리어(Clear;맑은)라고 합니다」 동양에서는 양심이 바르다고 합니다. 바르다는 말이 라이트(right;옳은)와 스트레이트(straight;똑바른) 하고는 다르다구요. 스트레이트가 뭐예요?「곧다」 바르다는 말이 더 좋아요. 그 왜 스트레이트냐? 오리지날 각이 있어 가지고 낭자 선은 위니까, 플러스니까 위로 올라가고, 여자는 평면으로 내려가면서 확대되는 거예요. 이런 관념을 찾을 수 있다구요. 위에 있는 남자는 종(縱)을 의미하는 거예요. 그게 사실이라구요. 이것이 여자의 선이고, 이 선은 어떤 선이라구요?「남자」

자, 사람이 양심이 곧다 할 때는 이것이 언제나 90도가 된다 그 말이라구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모든 동물들은 네 발로 다니는데 왜 사람은 스트레이트로 서 다니느냐? 양심이 똑바르기 때문에 몸뚱이도 똑바르다 이거예요. 그거 왜 스트레이트로 다니게 되어 있느냐? 이걸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스트레이트 마인드(straight mind;바른 마음)와 스트레이트 바디(straight body;바른 몸)가 되어 가지고 바른 길을 간다 이거예요.

그것이 뭐냐 하면 90도를 전부 맞춰서 돌아간다는 거예요. 그래 40억 인류가 있으면 전부 다 요 90도에만….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15도에 이렇게 반대로 돼 있습니다. 마음은 서 다니는데 몸뚱이는 이렇게 돼있어요. (몸짓으로 표현하심) 그러니 고통이 온다 이거예요. 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바른 사람은 몸과 마음이 하나된 사람이예요.

자, 여러분들의 오관이 양심의 오관과 딱 맞는 사람은 90도로 딱 맞는다구요. 영적인 기준의 오관의 눈이 90도로 종적이라면, 이 선과 여러분들 눈은 횡선이니 요거 각도가 딱 맞아 90도가 돼야 한다 이거예요. 그러면 그 눈으로 뭘 볼 수 있느냐? 세상을 볼 수 있는 동시에 영계를 볼 수 있습니다. 영계가 보인다구요. 그럴 거 아니예요? 그런 눈을 가져야 종적인 세계와 횡적인 세계를 볼 수 있는 거예요. 포커스(focus; 초점)가 맞아야 돼요. 여러분의 귀도 90도로 맞아야 된다 이거예요. 그렇게 되면 세상 사람에게는 안 들리는 종적인 영적 세계의 소리가 들린다 이거예요. 이건 이론적이예요. 이론적이라구요.

여러분들이 몸과 마음이 완전히 하나되었으면, 횡적인 사랑을 느끼게 될 때는 종적인 사랑도 느끼는 거예요. 그거 이론적이라구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남자 여자가 이 90각도에 맞는 사랑을 진정으로 하게 되면 하나님의 사랑이 여기에 반응되어 오는 것입니다. 그거 딱 이론적 이라구요. 인간은 횡적이고 하나님은 종적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인간이 하나가 된다면 모든 것을 들을 수 있고, 볼 수 있고, 말할 수 있고, 맛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도 이론적이라구요.

인간은 이중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중구조인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러기에 거짓말하지 말라고 하는 거예요. 왜? 거짓말하면 90각도가 91도로 된다구요. 말과 행동을 잘못하게 되면 이거 각도가 틀려지게 된다구요. 그러면 우주의 불합격물이예요. 쓰레기통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여러분, 마음 있어요?「예」 몸 있어요?「예」 영적인 것은 마음이요, 물질적인 것은 몸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것이 완전히 결합된 접점이 90도라는 거예요. 요것이 무슨 관이냐? 요것이 센터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걸 볼 때에 요걸 연장하는 것을 위라 하고 요것을 연장하는 것을 아래라고 하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알겠어요? 「예」

이렇게 해서 상하가 되고, 그다음엔 좌우가 생기고 전후가 생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이걸 플러스라고 하게 되면 이건 마이너스라고 하고, 이 바른쪽을 플러스라고 하게 되면 여기는 마이너스라고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중구조가 됐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이중구 조가 돼야만 이것이 이루어지는 거라구요. 남자가 요렇고 여자는 요렇다 그 말이라구요. 남자가 요렇다면 여자는 요렇다 이거예요. 상대적이라구요. 여자 남자를 합하게 되면 이것이 되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래서 자녀를 합하면 하나의 구형이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