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는 반드시 원인을 찾아가기 마련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3권 PDF전문보기

결과는 반드시 원인을 찾아가기 마련이다

자, 이렇게 볼 때에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게 뭐냐? 참사랑인데 참사랑은 뭐냐 이거예요. 「주는 사랑입니다」 주는 사랑을 누가 맨 처음에 주기 시작했느냐? 주기 시작할 때 사람이 먼저 주기 시작했겠어요, 하나님이 먼저 주기 시작했겠어요? 「하나님입니다」 어째서? 「부모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부모는 왜 먼저 주겠어요? 「사랑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원인은 반드시 결과에 주어야 됩니다. 천지 이치가 그렇다는 거예요. 그런 이치예요. 그거 알겠어요? 그렇게 대답해야 된다구요. 원인이기 때문에, 원인은 결과와 더불어 상관관계를 맺게 되니 원인이 동작을 먼저 시작해야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이 머리는 누가 주었어요? 「하나님입니다」 자, 이 눈은 누가 줬어요. 눈은?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인지 뭔지 몰라도 원인이 주었다구요. 그렇게 생각해요. 그래, 여러분들은 원인적인 존재예요, 결과적인 존재예요? 「결과적인 존재예요」 그러니까 원인과…. 내가 혼자 있을 수 있나요? 「아니요」 뭐예요? 「아니요」 그래 난 결과적인 존재인데, 결과적인 존재가 결과만 가지고 있으면 영존이 벌어져요? 오래 있을 수 있나요? 결과는 반드시 원인을 찾아가게 마련입니다. 알겠어요? 「예」

자,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문제 되는 것이…. 반드시 원인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어떻게 돌아가야 되느냐? 어떻게 돌아가야 되느냐 이거예요. 내가 사랑을 받은 결과가 될 때는 말이예요, 주는 사랑으로…. 간단한 거예요, 이게. 자, 그런데 여러분들이 지금 우리 인간들을 생각할 때에, 여러분들을 지금 볼 때에 언제나 나만 생각한다구요, 나. 나는 결과인데 원인을 중심삼은 결과를 잊어버렸다 이거예요. 곤란하지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나는 원인으로 돌아가야 할 존재다 이거예요. 그걸 망각했다는 거예요.

자, 그러면 돌아가는 데는 말이예요, 내가 좋은 것을 원인으로 받았으니 제일 좋은 것을 갖고 돌아가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므로 여러분은 원인에게서 생명을 받았다면 빛나는 생명을 가지고 돌아가야 되고, 원인에게서 사랑을 받았다면 빛나는 사랑을 가지고 돌아가야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가 나를 중요시하는 것은, 내 생명을 중요시하는 것은 보다 가치 있는 곳으로 돌아가기 위한 것이다 이거예요. 요 원인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다음에 내가 사랑받고 싶어하는 것은 사랑의 본체인 그 코스에 화합하기 위해서, 거기에 맞는 상대가 되기 위해서 사랑을 받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오늘날 일반 사람들은 결과적인 인간인 자기를 모른다구요. 나는 결과적인 존재인 것을, 원인을 따라서 태어난 결과적인 존재인 것을 망각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여러분들은 그거 생각해요? 나는 결과적인 존재다, 그거 생각해요? 내가 누구를 간섭하는 것도 싫어하고 누구에게 간섭받기 싫어하는 것은 나에게는 나 자신이 가야 할 그 코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의 간섭도 받기 싫어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모든 게 다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