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의 중심인 하나님과 하나돼야 살아 남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4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의 중심인 하나님과 하나돼야 살아 남아

하나님을 중심삼고 개인적인 사랑문제로부터 가정문제, 사회문제, 국가문제, 세계문제 등 전체 문제를 해결해야 될 중대한 책임이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하나님과 나 사이에 있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런 말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하나님과 여러분 사이에 개인문제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의 문제가 연결되어 있는데, 거기에 덧붙여 가지고 사랑문제까지 결부되어 있다 이거예요.

그래 여러분들, 언제 그거 해결했어요? 여러분의 일생에 그거 해결하고 싶지요? 해결하기를 원하지만 아직까지 해결 못 하고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처지가 대단히 심각하다구요.

그래 너, 남편과 '우리 둘이서 가정문제 해결하자', '오케이!' 그러고 있어? 너희 부처끼리 그래? '우리 가정 문제는 오케이, 만사가 오케이요' 그래? 「아니요」 그러려면 서로가 위해야 돼요. 내가 그를 위해서 희생하려고 해야 돼요. 서로가 자기를 희생하려고 그래야 돼요. 나를 위하라는 데서 부딪친다구요. 전체를 위해야 된다구요.

나라도 그렇다구요, 나라. 국민이 '아, 백악관에서 우리를 도와줘! '하면 안 돼요. '우리가 백악관을 도와주자' 해야 되는 거예요. 대통령이 혼자서 어떻게 다 해요? 대통령이 혼자서 그거 할 수 있나요? 센터라는 건 전체가 협력하여 하나되어 있는 데서 센터지, 센터만의 센터가 아니라는 거예요. 센터를 대해서 완전히 하나되어야 그 센터가 센터로서 가능하게 돼요. 그거 그런 거 아니예요?

여기 여러분들도 그렇잖아요. 이 선생님을 중심삼아 가지고 말이예요, 완전히 하나되어 있어야 돼요. 전부 다 '선생님이 우리를 도와줘야지!' 이러면 안 된다구요. 요즘에 통일교회 사람들을 보면 '어어, 선생님한테 가서 돈 잘 타 오는 책임자는 훌륭한 책임자고, 돈 못 타 오는 책임자는 나쁜 책임자다' 한다구요. 아니야! 반대야!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보라구요. 미국 책임자들은 나한테서 돈 타 가려고 하고 일본 책임자들은 돈을 벌어 대려고 하는데, 어느 게 훌륭한 거예요? 「벌어대는 거요」 그게 자연 이치예요, 자연이치. 센터하고 하나 안 되어 있으면 전부 다 죽어가는 거예요. 나뭇가지가 센터하고 하나 안 될 때에는 죽어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잖아요? 완전히 하나되어 있으면 도는 거예요. 그게 자연이치라구요.

그런데 통일교회가 뭐 어떻고 하며 불평하고, 센터가 뭐 어떻고 '나, 센터를 싫어한다' 하며 야단한다구요. 모든 센터, 가정 센터도 하나님이요, 국가 센터도 하나님이예요, 세계 센터도 하나님이요, 우주 센터도 하나님이라구요. 거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그 하나님이 절대적이요 원칙적인 센터로 되어 있다면, 그 자체는 망할 수 없다는 거지요. 여러분들, 그거 심각한 문제라구요. 중심이 없으면 죽는 거예요. 죽는 거예요, 자칫하면.

지금 선생님이 말한 길로 가면 암만 어려운 길이 있더라도 다 길이 열리지만, 여러분들의 생각대로 가 보라는 거예요. 암만 좋을 것 같아도 막히는 거예요. 막혀 가지고 돌아서 가려면 못 가는 거예요. 선생님도 그래요. 선생님도 선생님의 마음대로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중심삼고 가려고 그런다구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여러분들은 모르니까 선생님을 따라와야 돼요.

하나님이 뿌리라면 말이예요, 선생님이 줄기가 되고 여러분들은 가지와 잎이 되어 있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다구요. 그 브랜치(branch;가지)가 말이예요…. 트렁크 (trunk;줄기)와 립(leaf;잎) 이 다르지만 말이예요, 그 트렁크가 '야, 립하고 나하고 다르니까, 너는 내가 아니다' 할 수 있어요? 그 다른 것이 자기예요. 트렁크가 살려면 립이 살아야 되는 거예요. 그렇지요? 그렇기 때문에 맨 끄트머리 잎과 맨 뿌리의 끝에서 살아서 자꾸 운동해야 그 트렁크도 살고 가지도 살고, 전부 다 사는 거예요. 뿌리의 끝과 잎의 끝이 살아 있어야 돼요. 그래야 그게 사는 거예요.

자, 그러면 하나님은 무한히 뻗어 나갈 수 있게 살아서 움직이는데, 여러분들도 무한히 가지가 뻗어 나갈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있느냐 이거예요. 개인이 잘해야 돼요, 개인이. 세포가 활동을 잘해야 된다구요. 그래요? 24시간 여러분들이 살아 움직이고 있느냐 말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