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우리 인간에게 제일 필요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4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우리 인간에게 제일 필요한 것

그러면 이러한 모든 탕감조건을 레버런 문은 왜 부모로서, 참부모로서 해야 되느냐? 왜 참부모라는 말이 필요하냐? 이게 문제예요. 여러분들에게 참부모가 왜 필요해요? 우리 인간에게 필요한 것이 뭐냐 하면, 첫째는 사랑이요, 둘째는 소유예요, 소유.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요걸 알아야 돼요. 여러분들, 사랑이 필요하지요? 「예」 왜 사랑이 필요해요? 하나님의 대신자가 되기 위해서예요.

세상에 있어서도 어떤 책임자든지 자기 대신자는 사랑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주의 원칙이예요. 우주의 원칙이라구요. 이것이 모든 도(道), 모든 정의의 길로 찾아가는 제일의 첩경이다 이거예요. 제일 주류다 이거예요. 그거 틀렸어요? 「아니요」 그걸 알아야 돼요. 아들이 열 명이 있더라도 그 열 아들 가운데서 부모에게 백 퍼센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행동과 인격을 갖춘 사람이 그 부모의 소유권을 상속받는 것은 천지이치예요. 거 불평 있어요? 「없습니다」 그게 원칙이예요, 원칙.

자,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사랑이예요. 사랑이 필요하지요? 「예」 옷보다도? 「예」 먹는 것보다도? 「예」 또, 자는 것보다도? 「예」 그다음에 황금덩이보다도? 「예」 거 사랑이라는 것은 세상에 있는 남자 여자로부터 엮어지는 거예요. 남자 여자는 하나님의 사랑의 콘트롤권 내에 들어가게 되면 하나님의 모든 소유를 상속받을 수 있는 거예요. 그것은 이치예요. 혼자는 상속 못 받아요, 혼자는.

그러면 사랑의 시작은 하나님으로부터예요, 남자 여자로부터예요? 「하나님으로부터요」 그럼 결혼은? 여러분들이 둘이 '우리 결혼하자' 약속을 하고 어머니 아버지한테 물어 보고 와서 결혼할 거예요, 약속을 안 하고 어머니 아버지한테 물어 보고 와서 결혼할 거예요? 어떤 것을 취할 거예요? 「두번째요」 왜? 어째서? 부모가 사랑의 주체이기 때문이예요. 우리는 암만 해야 객체밖에 안 돼요. 상대밖에 안 된다구요.

전부 다 요렇게 되어 있는 거예요. 그래서 통일교회는 여러분들이 '선생님, 우리 둘이 약속이 되어 있으니 결혼 승락해 주소' 그래도 안 통한다구요. 알겠어요? 그건 영원히 안 되는 거예요. 영원히 안 된다구요. 끽! 강제로 '어머니 아버지, 나 이거 안 하면 죽겠소' 해도 죽겠으면 죽으라는 거예요. 그거 왜 그러느냐? 부모한테 바른 상속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바른 상속을 받기 위해서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예」 올바른 상속을 받기 위한 거예요.

이런 입장에서 레버런 문이 참부모라는 것이 사실이라면, 어때요? 좋겠어요, 나쁘겠어요? 「좋습니다」 그 레버런 문 자신이 행복하겠어요, 고달프겠어요? 「행복하겠습니다」 (웃음) 행복해요, 고달파요? 「행복합니다」 아니예요. 먼저 고달프다구요. (웃음) 그다음에 행복하다구요. 그래 여러분들이 행복하면 선생님도 행복하다구요. 그러니 불쌍한 거예요. 고달픈 거예요. 전부 다 문제가 생기면 뭐 선생님한테 보고하고, 내가 보고 듣기 싫어해도 보고하게 되어 있다 이거예요. 고달프지 않아요? 그건 누구 때문에 그래요, 누구 때문에? 누구 때문에 고달파요? 그건 할 수 없다구요. 죄라면 부모된 죄다 이거예요. 부모의 자리에 서 있는 하나님도…. 선생님이 그런 걸 보게 될 때, 하나님도 그런 입장에 서 있으니 불쌍한 하나님이다,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러니 지금까지 기성교회 신앙관념이 얼마나 틀렸는가 하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하나님은 절대자, 창조주라서 피조물과는 상대할 수 없다' 하며 그분은 언제나 좋은 줄, 행복한 줄 안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