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 참사랑의 전통을 세워야 천국이 이뤄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9권 PDF전문보기

가정에 참사랑의 전통을 세워야 천국이 이뤄져

그래서 우리가 이렇게 하는 거예요. 이런 전통을 세워 가지고 뭘하느냐? 이 전통을 완전히 세움으로 말미암아 국경도 넘을 수 있고 세계까지 갈 수 있다구요. 이런 가정이 일을 해서 세계를 위해 산다, 세계를 위해 간다 하게 될 때에 그 가정은 하나님의 뜻과 일치되고 이 세계에서 하나님이 원하는 지상의 단 하나의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여자에게 있어서 남편을 잃은 것은 땅이 하늘을 잃어버린 거와 마찬가지의 슬픔이지요. 또, 남편이 아내를 잃은 것은 하늘이 땅을 잃어버린 슬픔이다 이거예요. 이 둘이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하늘땅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하늘땅의 모든 것들이 중간에서 사랑할 수 있을 때 하나님을 모시고 살 수 있다, 이렇게 보는 것이지요.

자, 어머니 아버지가 하나되어 가지고 아들과 하나되면 세계가 하나되어 가지고 사는 것입니다. 하늘땅이, 세계가 하나되어 가지고 조화되게 사는 가정이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국경을 넘어서 세계의 어디에서든지 이와 같은 사랑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천국에 가도 이 원칙에…. 천국에 가도 이 원칙에 위배되면 안 된다구요. 이것이 이상적인 텍스트북(textbook;교과서)과 마찬가지입니다. 알겠어요?

자, 그걸 알게 되면 텍스트북을 응용하면 된다 그 말이예요. 나이 많은 할머니를 보게 된다면 우리 할머니를 대신해서 사랑할 줄 알아야 돼요. 어머니와 같은 아줌마가 있으면 어머니와 같이 사랑해야 되고, 자기 누나와 같은 연령의 여자는 누나와 같이 사랑해야 돼요. 세상의 육적인 사랑이 아니라 누나와 같이 사랑해야 되고, 동생이면 동생을 두고 `아이구, 이쁘다!' 하며 사랑할 수 있으면 자기 가정에서 교육받은 것을 세계화시킬 수 있는 거예요. 세계 인류가 이와 같은 심정을 가지고 세계적으로 살고, 온 세계를 대하면 틀림없이 패스하여 천국에 갈 수 있다 이거예요.

그러니 동생으로 사랑해야 되지, 세상의 육적 사랑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구요. 그렇게 생각할 때 `나'라는 사람은 우리 엄마, 형님, 누나, 동생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거예요. 그 사랑은 엄마 아빠가 하늘나라에 갈 수 있고 내가 하늘나라에 접촉할 수 있는 사랑의 길을 가기를 바라는 거예요.

그 사랑은 뭐냐? 이 세계에 이상적 가정을 이루는 사랑입니다. 사랑을 해 가지고 공동적으로 가기를 바라지, 여기서 타락하기를 바라지 않는다구요. 그런 사랑을 통해야 하늘나라와 같이 전부 다 사랑권 내의 판도가 그냥 그대로 옮겨질 수 있지, 여기에서 이쁘다고 해서 내 동생같이 사랑하려고 하지 않고 육적으로 사랑하면 파멸이라구요.

그렇게 사랑하면 사랑하는 부모의 사랑을 파괴시키는 것이요,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 형제의 사랑, 그 친척의 사랑을 내 스스로 파탄시켜 버리고 만다구요. 깨뜨려 버리고 만다는 거예요. 그 범죄는 용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 이상 큰 죄가 없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니 가정에서 완전한 텍스트북의 사랑을 중심삼고 합격해야 돼요. 사랑의 텍스트북 박스를 내가 가져가야 되는 겁니다. 그래야 전세계를 그와 같이 사랑하지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야 자기 가정의 확대로 세계 사람을 사랑하지요. 육적 사랑보다도 형제와 같이, 부모의 대신자와 같이 사랑해야 된다구요.

사랑이라는 것은 하나의 센터에서 모이는데 이것이 이동해도 이 센터는 영원이예요. 이것이 이동하면 이 센터가 없어진다 이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러니 이동할 수 없다 이거예요. 이동했다가 돌아 들어와야 됩니다. 육적 사랑의 관계를 맺으면 돌아 들어올 길이 없고, 이게 이동이 되어 버리면 안 되는 거예요. 하나님이 같이 안 한다구요. 선생님도 그것을 과제로 하고 생활해 나왔습니다.

그다음에 미국 와 가지고는 딴 나라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는 거예요. 인종을 넘어서 같은 형제와 같이…. 어떻게 생각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인종을 초월했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텍스트북이 됐느냐. 완전한 텍스트북으로서 1페이지에서부터 120페이지면 120페이지를 완전히 체험할 때까지는 딴 놀음 해서는 안 된다 이거예요. 일생을 걸고 거기에서 텍스트북으로 완전히 만들기 위한 사랑을 연구하고 사랑을 파고들어가야 돼요. 살면서도 눈을 치뜨면 안 된다구요.

선생님이 참부모라는 입장에 있기 때문에 이런 입장이라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기서 여러분의 싹이 나는 거예요. 여기를 떠나 가지고는 아무런, 가정을 가졌더라도 씨를 못 얻는 거예요. 밤이 이런 것이 있지요? 시든 열매를 맺고 있다구요. 쭉정이예요. 모양은 같지만 생명의 씨앗이 다른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래서 가정을 갖는 거예요. 복귀가정의 전통….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의미에 있어서 전부 다 가정을 중심삼고 이런 전통을 필요로 하는 것은 우주를 살리기 위한 것입니다. 하늘나라를 건국하고, 이상 나라를 건국하기 위해서 절대 필요한 것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