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식이 하나님의 뜻과 가까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3권 PDF전문보기

동양식이 하나님의 뜻과 가까와

영국이 말이예요, 세계에 해지는 날이 없다고 하면서 30여 국가를 식민지로 만들어 가지고 식민지 나라에 갈 때 전부 다 싣고 가서 먹였어요, 그들을 겁탈해 가지고 타고 앉았어요? 대답해 보라구요. 어떤 거예요? 많은 피를 흘리게 했다구요. 지금 미국과 서구사회의 젊은이들이 전부 다 쓰레기가 되고 있는 것이 다 그 탕감으로 생각해야 되는 겁니다. 알겠어요? 「예」

영국이 점령을 해 가지고 `똑똑한 남자는 공부 안 시키고 여자들만 공부 시킨다' 하면서 전부 다 아편을 먹여 가지고…. 그 놀음을 다 한 거라구요. 백인들이, 여러분 선조들이 침략한 그 나라에 가 가지고 전부 다 그 나라를 망치고 장기집권을 하기 위해서 별의별 일을 다한 거예요. 똑똑한 사람들에게 약을 멱여서 전부 다 방탕하게 해 가지고 그 나라들을 지배했던 거예요. 이걸 탕감해야 됩니다, 탕감.

하늘이 그런 것을 모른 체한다면…. 아시아의 모든 약소 민족들, 혹은 세계의 약소 민족들이 전부 다 원수시하고 이렇게 피해의식을 갖고 있지만, 미국이 기독교 문화권에 속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살려 주기 위해서, 도와 주기 위해서 아시아의 사람들이, 레버런 문이 이 놀음 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안 된다 이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렇게 가던 것을 반대로 돌려야 된다고 보는 겁니다.

국무성이라든가 지금 이 법무성도 말이예요, 레버런 문…. 사람들이 이 나라에 이민 와 가지고 5년, 10년만 되면 모두가 미국화하지요? 다 미국화하는 거예요. 그런데 지금은 레버런 문이 와 가지고 무니화한다는 겁니다. 이 도가니(melting pot;미국을 가리키는 별칭)가 녹아 버린다구요.(웃음) 그래, 내가 법정 투쟁을…. 두고 보라구요. 고등법원도 안 되고 대법원도 안 된다구요. 나에게 그런 얘기 하는 거예요. 백인들이 낳은 전통입니다, 이게. 그것은 백인들을 중심삼고 하는 말이지, 세계적으로…. 그래서 싸우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모르고 있지만 지금 선생님은 살아 남기 위해서 만반의 준비를 해 나오고 있습니다.

아까 내가 말한 결론이 뭐냐? 지금 여러분들의 문화 배경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르다는 거예요, 이게. 근본이 다르니까 여러분들이 아시아인들을 중심삼은 관을 따라가기가 얼마나 힘들겠느냐 이거예요. 이것을 잘 압니다. 내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잘 알아요. 그렇지만 이걸 변화 안 시키면 안 되는 거예요. 그 오리엔탈(oriental;동양적, 동양식)이 하나님의 뜻과 가깝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동양 사람들은 힘 가지고 나온 게 아니지요. 서구문명은 힘의 문명이예요. 서양 사람들은 힘 가지고 빨리 해결지으려고 하는 거예요. 그러나 동양문명은 사색의 문명입니다. 사색의 문명이예요. 그 배경이 다르다구요. 한국 같은 나라가 강국 가운데서 그래도 남아진 것은 신을 대한 사색, 신의 이념을 상상하는 그런 것이 풍부한 민족이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선생님이 그런 점에서 대표자이지요. 참고 기다리는 것에 있어 대표자입니다. 그런 것이 다르다고 볼 수 있어요. 여러분들은 뭐 조금만 하면 그저 참지 못하고 전부 뛰쳐 나가잖아요? 한마디만 잘못하면 딱 그러지요, 뭐. 동양 사람은 그러지 않아요. 생각하는 거예요. 그렇게 다르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명상하는 사람들을, 동양 사람들을 서구 사람들이 알지 못해요. 속을 알 수 없다구요. 말을 안 하거든요. (웃으심) 그런데 미국 사람들은 다다다다다 하고 다 발표하는 겁니다. 있는 것을 다 드러내는 거예요. 힘을 상징하는 거예요, 다. 그러니 석 달 뭐 일주일만 있으면 미국 사람은 다 알게 되지만 동양 사람은 3년, 10년 가도 모른다 이거예요.

지금도 선생님이 어떤 사람인지 진짜 모릅니다. 30년 지내 봐도 모른다구요. 30년 지내도 모른다 이거예요. 지금도 연구해야 되지요.

그래, 미국 사람들은 선생님을 그저 며칠 동안 보고 그렇게 알고 있는데 잘못 본 거예요. 복귀역사가 지금까지 역사를 두고 발전해 온 걸 모릅니다. 그렇다 이거예요. 선생님을 지금 미국 사람은 이해를 못 해요. 전문가들도 탄식하고 있는데 전체가 지금 두리뭉수리하게 하고 있는 것을 알 게 뭐예요. 알 수가 없다는 거예요. 그게 다르다구요. 그 말이 무슨 뜻이냐? 서구 사람은 물질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물질적으로는 크지만 정신적으로는 점점 작아지는 거예요. 그러나 아시아 사람은 물질적으로는 작지만 정신적으로는 커지는 거예요. 이걸 딱 연결해 놓아야 이게 알파와 오메가가 된다고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렇게 보기 때문에…. 여러분들 서양 사람들이 일본에 지금 빚지지요? 서구사회에 연결시켜 나온 것입니다. 영국은 섬나라인데 세계를 지배했어요. 영국은 외적으로 힘을 가지고 점령했지만, 일본은 같은 섬나라인데 내가 희생을 하게 해가지고 세계를 점령하게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아시아를 대표한 나라다 이거예요. 그렇게 세계를 점령하고 있는 거예요. 다르다구요. 알겠어요? 영국과 일본은 상대적이예요. 그래서 대부분 한반도를 중심삼고 연결시키는 놀음을 하면서 반대로 지금 탕감해 들어가는 때를 맞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