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홈 처치 제일주의 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1권 PDF전문보기

앞으로는 홈 처치 제일주의 시대

그래서 여러분은 축복받은 그 기반 위에서 예수님이 탕감하여야 할 내용을 탕감해야 됩니다. 예수님이 영적으로만 이루었지, 육적으로는 못 이루었지요? 가인 종족 아벨 종족이 하나 못 된 것을 하나 만드는 홈 처치 운동을 함으로 말미암아 예수님의 탕감조건을 전부 다 벗어났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부모님을 따라갈 수 있는 겁니다. 안 그래요? 그렇지 않으면 예수의 몸적 기준이 탕감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건 뭐냐 하면, 기독교를 통해서 지금까지 엮어진 모든 내용이 인수가 안 된다는 겁니다. 따라서 그렇게 하면 기독교문화권을 전부 다 이어받을 수 있는 내용이 벌어진다는 거예요.

만약에 40년 전에 미국과 미국 교회가, 미국 교회가 아벨이요, 미국이 가인 입장에 서 가지고 완전히 하나됐으면 그다음에는 부모의 단계에 올라가거든요. 해와, 어머니 단계, 그다음에 아버지 단계…. 그 자리에 섰으면 세계는 하나의 세계가 됐다는 겁니다. 그런데 그게 안 됐다는 거예요.

그러나 통일교회 교인들은 축복받고 나서도 예수의 탕감조건을 세워야 됩니다. 예수의 탕감조건인 7년노정이 남아 있다는 거예요, 어차피. 축복받더라도 7년노정은 가야 된다는 거예요. 그것이 이중으로 됐어요. 선생님이 가는 길을 따라가지마는 예수를 탕감해야 되기 때문에 홈 처치 운동을 중심삼고 그걸 한꺼번에 청산지어 연결해야 됩니다. 이러한 길이 남아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알겠습니다」

이건 공론이 아니예요. 선생님이 지금까지 40년 동안 싸워 나온 모든 전체를 총합하여 결산지을 수 있는 결산장이 홈 처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홈 처치를 열심히 하기 위해서 교회장이 있으면 교회장에게 '오늘 나 홈 처치 때문에 교회에 못 나가겠소' 얘기할 때는 교회에 안 나왔다고 할 수 없다는 겁니다. 홈 처치 제일주의 시대예요. 그러니까 홈 처치가 앞으로 무슨 처치가 되어야 하느냐 하면, 여러분 자신들의 홈 처치가 종족처치가 돼야 됩니다. 가정교회가 아니고 이제는 종족교회로 발전해 나가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종족교회만 연합하면 김씨 박씨라는 민족은 자연히 생기는 거예요. 안 그래요? 김씨 박씨 문씨 수두룩하게 종족복귀 기반만 되게 되면 국가는 자연히 생기는 게 아니예요? 그렇게 되는 겁니다. 종족교회, 민족교회, 국가교회, 세계교회, 천주교회 그렇게 연결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 처치를 하면 다 끝난다 이거예요, 세계적으로. 안 그래요? 「예」 앞으로 홈 처치 소속한 사람들은 전부 다 십의 삼조를 하늘 앞에 바쳐야 됩니다. 십의 삼조가 점점 작아져요. 지금 십의 일조는 어디에 바쳐요? 「교회…」 십의 삼조를 바쳐야 된다는 걸 다 알잖아요? 십의 일조는? 「하늘나라…」 그래, 영계. 그 다음에는 세계를 위하여. 전 지상이 하나됐으면 십의 이조가 된다는 거예요. 그러나 지상이, 전세계가 아직까지 하늘이 관리할 때가 안 되어 있다구요. 그때까지는 이런 작전을 하는 겁니다.

그다음에 세계가 하나되었을 때는…. 세계가 하나됐는데 바치기는 뭘 바쳐요? 그때는 십일조만으로 다 끝나는 겁니다. 앞으로 세금 안 바치고 살 때가 올지 모른다구요. 앞으로는 먹을 것도 얼마든지 있고 입을 것도 얼마든지 있어요. 나일론 같은 거 한번만 만들면 10년, 20년 입는데 걱정이 뭐예요? 양복 세 벌, 네 벌이면 일생 동안 입고 남을 것인데. 앞으로는 오래 오래 입는 옷을 자랑하자는 겁니다. 그래 놓으면 지금까지 요사스럽게 대량 생산하던 모든 나라는 다 망합니다. 세계적으로 공장 몇 개만 있어서 만들어 대면 되지요.

그다음에는 뭘하느냐? 그다음에는 먹고 입고 놀고 살지요, 뭐. 놀고 사는 데는 자기 가정을 거느리고 자기 여편네하고 행복하게 세계로…. 아버님이 국제 하이웨이를 만들려고 하는 것은 뭐냐? 세계의 어디든지 돌아다니게 하기 위한 거예요.

그다음에는 교육도…. (녹음이 잠시 끊김) 비디오 테이프를 짊어지고 어디에 가더라도…. 언어가 통일되거든요. 그래서 서두르라는 겁니다. 외국의 통일교인들이 한국 말 배우려고 하지요? 1990년도까지 한국 말 모르는 사람들은 전부 다 회의에 참석 안 시키기로 돼 있어요. 몇 년 남았나요? 얼마나 똥줄이 타겠노? 여러분들은 5천 년 역사 동안 고생한 바람에 땡잡았다는 겁니다. (웃음) 그래서 하늘은 공평하다는 겁니다.